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할부 이자율 "또카"에서 알려드림.

by O.N.E 2021. 4. 15.



중고차할부 이자율 알아봅시다.

생활하는 데 차가 꼭 필요한 도구는 아니긴 하지만, 없다고 한다면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필수로 여겨지는 교통수단이에요.
처음 중고차를 찾아보려고 시작한 분들, 혹은 어디서부터 중고차할부 이자율을 알아보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이 포스팅 내용으로 명쾌한 해답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방법에는 할부, 리스, 렌트가 있어요.
이 방법들은 저마다 장점, 단점들을 확실하게 갖고 있죠.
리스와 렌트의 경우 무슨 차이가 있다는 것인지를 제대로 모르는 분도 많습니다.
설명을 하기에 앞서, 간략히 적어보면 이렇습니다.






"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

개념은 전부 다르지만, 하나의 공통점은 부담을 없애기 위해 비용을 나눠서 낸다는 것입니다.
사실, 어떤 물건을 구입하더라도 그냥 한번에 지불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괜스레 이자를 안 내도 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는 목돈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가 필요하다면 세가지 방식을 주로 이용하시죠.
그러면 이제부터 세 방식들의 장, 단점들, 그리고 차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헷갈리는 공통특징은??  "

우선 먼저, 가장 헷갈린다고 하시는 렌트와 리스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두 가지가 많이 헷갈렸어요.
지금도 약간 확신이 없기 때문에 포스팅을 올리면서 다시 짚어보려구요.
공통점 첫번째는, 초기에 필요한 부대비용이 따로 없고,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으면 바로 운행이 가능한 것이에요.
두번째 공통점은, 비용처리가 되기 때문에 세금면에서 굉장히 유리하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실제 개인사업자 같이 세금납부업무가 있는 경우에 리스나 렌탈 방식을 대부분 이용하고 있으십니다.
마지막 공통점은, 계약이 끝난 후, 사용하던 차량의 인수를 원할 때에 잔존가치만큼 지불하기만 하면 자신이 자동차를 소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상태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장거리를 위주로 해서 다녀서 주행거리가 상당히 많아서 인수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대로 차량을 반납할 수 있어요.





" 비슷해도 확실히 다른 방식!! "

이 두 가지 방식의 차이점은 구매할 때의 절차가 다르다는 것인데요.
렌트는 사업자를 낸 렌트전문업체에서 자동차를 구입한 다음 고객에게 빌려주죠.
그렇지만 리스는 금융회사에서 차량을 사서 이용하려는 사람에게 빌려주는 것이라서 금융상품의 한 종류라고 할 수도 있어요.
그렇다 보니까 이는 실제 대출로 인식 됩니다.
여튼 리스와 렌트 모두 법적으로 차량이 자신의 것이 아닌 상황에서 관리를 해주니까 차량관리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쓰지 않고 운행해도 되는 점이 장점이다 라고 할 수 있겠죠.





" 중고차할부이자율 어떻게 계산될까?? "

그러면 이제는 흔하면서도, 확실하게 자동차를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신이 구매하는 자동차의 원금과 여러 등록 절차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합친 다음 일정 개월 수로 (ex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분할해서 지불하는 방식이 중고차할부에요.
이 방법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이자율이 제일 낮은 업체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까 여러 업체를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 과도한 신용조회 부결의 원인?? "

중고차할부이자율은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바뀌게 되는데, 이자를 한번 알아보기 위해서 신용조회를 잘못 했다가는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도 있어서 조심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분명한 것은 믿을 만한 중개인을 만난다면 골치아픈 일 없이 쉽게 끝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다양한 조건을 두고 계속 고민하면서 문의만 하다가 할부 아니면 리스로 진행하기로 했고, "또카" 라는 업체를 찾게 되었습니다.





" 확실히 가보니 알겠더라구요~!! "

여기는 할부와 리스를 거의 주로 다루는 업체여서 다른 어떤 곳들과 놓고 봐도 중고차할부 이자율이 월등히 낮았으며, 손님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 1:1 상담을 기본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궁금하게 생각한 것들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들까지 새롭게 알게 되면서 복잡했던 것들이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이쪽 업계 특성 상,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인터넷카페나 지식인 활동도 꾸준하고, 이쪽 업계에서는 유명하다보니 여러 언론에도 소개되어 믿을만하다고 여겼고, 끊임없이 발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에 결정했습니다.





" 코로나 걱정은 미뤄두세요!! "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찾아올 수 있도록 지속적, 주기적으로 방역활동도 하신다고 하니까 정말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차량가를 확실하게 알리면서 중개에 들어가는 정해진 수수료만 받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느껴져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 놀라워 여쭤보니까, 박리다매 형식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시네요.





" 또카 인지도가 높은 이유?? "

차량정보들도 있는 그대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차량들은 확실하게 검수를 끝낸 것들로만 보여주시고, A/S도 당연히 책임지신다고 하셨습니다.
참고로, 상담을 끝내신 분들 모두와 하신 모든 분들께 자동차 안에서 사용가능한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드리고 있어요.
물론 저도 받아왔는데 그냥 받아온 거라 큰 기대가 없었는데 제품이 의외로 좋았기 때문에 엄청 잘 쓰고 있답니다.





중고차할부이자율 상담과 차량 선택을 마친 후 차량의 상태 점검을 위해!! 주차장으로 올라갔습니다. 본넷부터 열어 차량의 상태를 점검했어요!!





차량의 안쪽 내부가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솔직히 전 거기서 완전 맘에 들었어요.ㅋㅋ
그래도 너무 맘에 드는 티 내기는 좀 그래서.. 조용히 있었어요. ㅋㅋ 





그 전에 상담할때도 느꼈지만 딜러님이 잠 사근사근? 하게 말씀을 하셔서 듣기도 너무 편안하고 이해도 편하고!! 참 사람이 듣기 좋게 말씀을 잘하시는 것같아요.ㅋㅋ
처음에는 사실 자동차를 구입했으니까 차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했었는데, "또카" 사장님께서 너무 잘해주셨고,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얘기하셔서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다니던 정비소 사장님께서도 새로 구입한 자동차를 살펴보시고 굉장히 상태가 괜찮다고 알려주셔서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들어서 감사했어요.
다른 곳들보다 월등히 낮은 중고차할부 이자율로 이렇게 괜찮은 차를 탈 수 있어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혹시 지금 이것저것 고민하고 계신다면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현명한 결정을 하시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