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리스&렌트 다른점은?

by O.N.E 2021. 4. 18.

 

 



자동차리스&렌트 다른점은?

우리 삶에서 차는 꼭 필요한 도구는 아니긴 하지만, 없으면 굉장히 불편해지기 때문에 필수로 생각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처음 중고차를 찾아보기 시작하신 분, 혹은 어디서부터 자동차리스&렌트에 대해서 접근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이 포스팅 하나로 명쾌한 해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법으로는 중고차할부, 리스, 렌트가 있죠.
이 세가지 방법은 저마다 장점, 단점들을 확실하게 갖고 있습니다.
리스와 렌트의 경우 무슨 차이가 존재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구체적인 설명을 드리기에 앞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뜻은 전부 다르긴 하지만, 세 가지의 공통점은 부담을 덜기 위해 비용을 분할해서 지불하는 것이에요.
솔직히 말하면, 무엇을 사더라도 그냥 일시불로 지불하는 것이 나은 방법입니다.
괜스레 이자를 안 내도 되거든요.
그러나 대부분의 분들이 목돈이 없기 때문에 차를 살 때 세가지 방식을 주로 이용하십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세 가지 방식의 장점과 단점들, 차이점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많이 헷갈린다고 하시는 렌트, 리스 방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저도 두 가지가 상당히 헷갈렸습니다.
지금도 헷갈려서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알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공통점 첫번째는, 
구매시점에 들어가는 부대비용 없이,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운행이 즉시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두번째 공통점은,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금을 낼 때 아주 유리하다는 점이에요.
그러다보니 실제 법인회사나 자영업자 같이 세금 처리 하실 일이 있는 경우에 리스나 렌탈 방식을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세번째로는, 
계약만료 이후, 운행하던 차량의 인수를 원할 때에 잔존가치만큼 지불하면 해당 차량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태가 별로 좋지 않거나, 장거리를 주로 운전하여 주행거리가 너무 많아서 인수하기를 원하지 않을 때에는 그대로 차를 반납할 수도 있답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의 다른점은 구매 순서가 다르다는 점이에요.
렌트의 경우에는 사업자를 등록한 렌트업체에서 차량을 사서 개인에게 빌려주죠.
그런데 리스의 경우에는 금융회사에서 차를 구입하여 이용을 원하는 개인에게 전달하는 것이므로 금융상품의 한 종류라고 봅니다.
그렇다 보니까 리스는 대출과 같다는 인식도 있어요.
하여튼 두 가지 방식 모두 법적으로 차량이 본인 소유가 아닌 상태에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차량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고 운행해도 된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 할 수 있답니다.





" 자동차리스&렌트 구매방법은?? "

이제는 일반적이면서도, 확실하게 자동차를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이 사려고 하는 차의 원금과 추가적으로 내야 하는 금액들을 모두 합친 다음 일정 개월 수로 (ex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분할해서 내는 방법이 중고차할부랍니다.
중고차할부를 이용하시려면 이자율이 제일 싼 곳에서 사시는 게 낫기 때문에 여러군데로 문의하셔야 하는데요.





자동차리스&렌트 이자율은 이용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바뀌게 되는데, 이자율을 한번 알아보려고 신용조회를 잘못 했다가는 신용점수가 떨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신뢰할 수 있는 중개인을 만난다면 머리아픈 일 없이 쉽게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저는 여러 조건에서 계속 고민하고 문의만 하다가 할부나 리스 중에 하나로 진행하기로 했고, "또카" 라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여기는 자동차할부와 자동차리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여서 다른 곳들과 놓고 보더라도 금리가 좋았으며, 고객들의 니즈를 위해 일대일 컨설팅을 기본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궁금한 점들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까지 새롭게 깨닫게 되면서 뒤섞였던 정보가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업계 특성 상 탈도 많은데, 인터넷카페나 지식인 활동도 많고, 중고차업계에서는 유명한 편이라 방송에도 소개되어 믿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게 보였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 주기적으로 방역도 하고 계셔서 정말 신뢰할 수 있었구요.
다른 무엇보다도 차량가를 정확하게 알리면서 중개에 들어가는 정해진 수수료만 받는 것이 제일 큰 특징이라고 생각되었는데요, 아주 저렴한 비용이 놀라워서 물어보니까, 박리다매 방식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차량의 모든 정보를 있는 그대로 전부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자동차들도 제대로 검수를 끝낸 것들로만 보여주시면서, A/S도 당연히 책임지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상담을 끝내신 분들과 구매를 마친 분들께는 자동차 안에서 사용하기 좋은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주시고 있어요.
저도 하나 받았는데 그냥 주시는 거라 별로 기대하지 않았지만 의외로 성능이 좋았기 때문에 꽤 알차게 사용중입니다.

자동차리스 상담을 받고, 원하는 차량선택 후 차량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서 차량이 주차된 곳으로 올라갔습니다.





새로운 가족 스파크입니다. 아기자기 하네요 ㅎㅎ





앙증맞은 뒷태~ 역시차는 흰색이 이쁘네요!!





체구가 작은 저이기에 운전석에 앉아도 널널하네요..ㅎㅎ





뒷좌석엔 다리긴 사람들은 태우지 말아야겠어요..ㅎㅎ 





자 이제 넉넉한 짐을 넣을 트렁크 한번 볼께요!





항상 구두와 운동화를 여러개 넣어서 트렁크를 중요시 봐요! 합격입니다~~~





보닛을 열고 엔진 오일의 적량을 확인하고있어요~





타이어 확인은 필수죠!?!? 

사실 처음에는 자동차를 샀으니까 차를 포스팅 하려 했는데, 또카 사장님께서 정말 잘해주셨고, 후기를 올려주시면 정말 좋겠다고 하셔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다니던 정비소 사장님도 새로 구입한 차를 보고 엄청 상태가 괜찮다고 알려주셔서 정말 잘 산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다른 곳들에 비해 상당히 낮은 자동차리스 이자율로 이렇게 좋은 차를 탈 수 있어서 엄청 만족하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혹시 지금 이것저것 고민하고 계신다면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좋은 결정을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