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이버펑크사양 이게 말이되나?

by O.N.E 2021. 4. 16.

 

사이버펑크사양 이게 말이되나?


요즘 게임계가 핫하죠 아주?
사이버펑크2077이 드디어 출시가 되었기때문입니다.
저또한 이게임이 출시되길 간절히 빌었습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냐고요?





바로 위쳐3를 개발한 CDPR의 게임이기때문입니다.
저또한 위쳐3를 진짜 재밌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많이 남아서 신작이나온다했을때 기대가 많이됏습니다.
그리고 공식 한국어 번역과 한국어음성까지! 진짜 한국시장을 공략할줄을 아네요.
괜스레 감사해집니다~
하지만... 출시연기만 3번지나고 드디어 출시가 되긴했지만... 사이버펑크사양이 예상보다 많이 높더라고요...?





자 일단 왠만한 컴퓨터로는 FHD 중저사양을 간신히 찍을거같습니다.
지금보시면 '어? 최소사양은 많이 낮은데요? 이거 뭐에요?' 하실분들이 분명계실겁니다.
근데 생각을 한번해봐야합니다.
최소사양이라고해서 다른사람과 똑같이 할수있는게 아니라 완전 최저옵션 30FPS를 간신히 달성할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정상적인 플레이는 못하고 그냥 구동만된다 라는소리가 되는거죠.





레이트레이싱을 끄고 게임을 한다면 상관은 없겟지만 그래도 사이버펑크사양은 너무나도 높네요...
4K 울트라옵션이 라이젠 3600에 RTX3070이네요.
게다가 커뮤니티를 가보면 레이트레이싱을 안키고하면 하는게 아니다 라는말이 나올정도로 차이가 심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사양과 현재 지금은 많이 다르더라고요.





각종 IT커뮤니티를 가보면 기가막힌 버그들과 숨막히는 사양때문에 지금 말이많습니다.
솔직히 제가봐도 좀 심하긴합니다.
최적화도 아직 안됏고 버그도 너무 많고 앵간한 중사양 컴퓨터 가진사람들은 플레이를 못할정도고... 솔직히 저처럼 눈낮은 사람들은 괜찮습니다.
하옵션이라고 해도 게임만 가능하면되니깐요~
일단 현재 나와있는 저 사양에따라서 견적을짜보면 못해도 1~200만원가량의 돈이 들더군요.


우선 사이버펑크사양은 알아봤으니 제가 생각하는 괜찮은 CPU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생각하는 괜찮은 CPU는 라이젠 5600X입니다!
최근에 나온 CPU고 게이밍용으로 제일 핫하죠 지금?
하이엔드급인 5800 5950정도가 아닌이상 적당한 가격의 CPU인거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많이 비싸져서... 좀 고민을 해볼필요가 있지만 그래도 괜찮은 CPU입니다!



그래픽카드입니다!





사이버펑크 공식권장 그래픽카드로 선정했다고하네요.
그만큼 괜찮으니까 공식으로 인정한거겟죠?
제가 생각하기에도 괜찮게 즐길려면 RTX 3070이 좋아보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도 현재 3070이고요.


그다음은 메인보드입니다!





저는 MSI의 B450M 박격포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다른걸 쓰지만 박격포가 원래부터 인기가 많기도 했고 성능도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B550보드도 나오긴했지만... 나온지 얼마안되서 가격도 비싸고 호환성이 아직 좋지는 않다고하네요.
그래서 저는 B450M을 선택드립니다.


램입니다.





솔직히...저는 아직 시금치램으로 유명한 삼성램 DDR4-2666을 추천드립니다.
삼성램만큼 성능괜찮고 저렴한 램 없습니다.
램오버시키기에도 괜찮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저는 컴퓨터를 전문가처럼 알지는 못해서 설정을 못하고있네요.
게다가 제가사용하고있는 보드가 지원하는지도 모르고요 ㅋㅋ


파워는 딱히 어떤게 좋다라고는 말을 못하겠네요 ㅎㅎ





그래도 저위에 세팅대로간다면 750W에다가 못해도 실버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할거같습니다.
일단 3070자체가 전력을 좀 먹는다고합니다.
게다가 요즘은 여유롭게 사용하시는게 더좋고 전기세도 많이 안나가요...
그리고 파워 이상한거 사용하면 진짜 고생합니다.
저 이름없는 저렴한 500W짜리 썻다가 한번 터진이후로 800W골드제품쓰니까 진짜 한결편하더라고요..
못해도 메인보드와 파워는 비싼거 사용하세요...





나머지는 뭐 여러분들의 자유입니다.
그런데 사이버펑크사양은 높은데 그만큼 못미치나봅니다?
메타크리딕점수는 높은데 유저점수가 6점대인거보면 호불호가 많이갈리나봅니다.
특히나 콘솔쪽에서는 PS3의 퀄리티게임이냐는 말이 대부분 많이 나오더군요.
PC는 아마 버그와 최적화 사양때문에 그런거같습니다.


이렇게 사양은 알아봤으니 얼마나 흥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시 전 예약 구매량이 이미 위쳐3를 까마득히 초과했으며, 예약 구매 최대국가는 다름 아닌 중국이라고 합니다.
이거 좀 의외긴합니다.
중국은 콘솔시장이 거의 죽은곳이나 마찬가지인데 스팀 예약구매만으로도 모든나라 콘솔및 예약구매량을 초월해 버렸다고합니다.
게다가 중국은 정식 발매국가도 아니라고합니다 ㅋㅋㅋㅋ
이거 진짜 의외네요.





예약 구매의 수가 800만 이라고하며 이후에도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팀에서는 동시 접속자가 1,003,264명을 달성했고 심지어 사이버펑크 2077이 스팀에 풀리는 시점에 순간적으로 스팀의 서버가 마비가되서 다운되기도 했죠.





발매한지 하루뒤인 12월 11일에 CDPR에서 발표한 보고서에는 사이버펑크 2077의 예약판매 수익이 이미 제작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한참 넘어섯다고 발표했다고합니다.
이거 진짜 대단하네요.
GTA5와 비슷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쨋든 대단하네요.

하루만에 넘어선거면 몇달뒤면 때돈 벌고 남았겟네요.
역시 위쳐3의 기대가 너무나 높았던거같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한 나라를 대표하는 게임의 후속작인만큼 엄청난 노력을 기울엿다고합니다.
아 왜 한나라를 대표하냐고요?





게임에 관심이있으신분은 알것입니다.
2011년에 오바마 대통령이 폴란드를 방문했을대 폴란드총리가 위쳐2 한정판패키지를 선물했다고합니다.
그만큼 인기도 있엇지만 강대국의 대통령한테 선물했다는거 만으로도 엄청난 파격이엇죠.
그리고 망해가던 폴란드경제를 위쳐 하나로 다시 일으켜세웟고요.





그래서 이번 사이버펑크2077을 제작한다했을때 폴란드 정부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앗다고합니다.
진짜 대단하네요...

이렇게 사이버펑크사양과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지금 하고는싶은데 CPU가 I5-6500이라... 엄두를 못내고있습니다.
저는 그래도 레이트레이싱을 끄고 4K높음옵션으로 하고싶기때문에...! 조금더 참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괜찮은 조합보시고 즐거운 사펑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