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폴가이즈 - 스팀게임추천 3편

by O.N.E 2021. 1. 22.







폴가이즈 - 스팀게임추천 3편



powerst.tistory.com/entry/Raft-%EC%8A%A4%ED%8C%80%EA%B2%8C%EC%9E%84%EC%B6%94%EC%B2%9C-2%ED%8E%B8


저번포스팅 게임추천 2편에 래프트를 소개해드렸죠?
이번에는 스트리머분들도 많이하는 게임 폴가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특정인물을 콕찍어서 말하는걸 많이 싫어해서 말은 안하겠지만 2400이라고 하시면 아실분은 아실겁니다.
그분보고 재밋어보여서 해보기도 했고 이렇게 글을쓰는거니깐요!





이게임은 출시된지 얼마 안됏습니다.
기껏해봣자 반년도 안됏습니다.
여기서 웃긴게 있는데 10일정도 베타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트위치를 통해서 pc와 ps4 베타키를 뿌렷습니다.
물론 스트리머들한테도 시청자한테 줄수있는키를 40개정도 줫고요.
근데 이게 예상보다 하고싶은 사람은 많은데 키를 너무 적게 뿌렷나 봅니다.
아이러니하게 일부 스트리머가 돈을 받고 판매를했다고합니다.
하긴 처음봤을때부터 재밌어보였기때문에 그럴순있지만 그래도 현거래는 좀 너무한거같네요.





일단 대규모 멀티플레이 파티 게임입니다.
가벼운 룰을 가진 게임들을 모아 서바이벌 룰을 버무린 느낌의 게임으로 총 60명중에서 최후의 1명이 남을때까지 최대 7라운드정도 게임을 진행합니다.
상대를 죽이는 목적이 아니라 장애물 통과나 골인만 하면되고 어느 정도의 운도 작용하고 실력으로 돌파할 수 있는 구간도 존재합니다.
근데 이게 개인전이면 문제가없는데 팀전이면 상대방하고 직접적인 경쟁이 목적이어서 누가 어떤역활할지 비율을 잘 정해야합니다.





조작은 이동, 다이빙, 점프, 잡기가 있는데 비교적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처음접하기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무리 조작이 쉬워도 폴가이즈 특유의 뒤뚱거리는 걸음걸이때문에 약간만 건들여도 넘어지는 웃음은나지만 좀 빡치는 상황이 연출되죠.





근데 이거 몇판해보다보면 저와 비슷한생각을 가질만한 분이 많으실겁니다.
뭔가 출발드림팀같은 느낌이 나지않은가요?
장애물 피하는것과 최후의 1등을 뽑는것까지 비슷한거같습니다.





사양은 예상보다 그렇게 높진않습니다.
뭐 물론 저런게임이 어떻게 사양이 높을수가 있냐 라고 하실분이 많겟습니다만 들어가는 사람의 양인지는 모르겠지만 메모리는 좀 많이 필요하네요.
이정도면 gta5 저옵으로 돌릴수있는 수치입니다 ㅋㅋ...





일단 스테이지가 좀 많습니다.
다합하면 35개 정도 있을겁니다.
모든 맵에서 탈락하는 인원은 각각의 맵마다 다 정해져 있습니다.
라운드가 끝나면 60칸짜리 방으로 이루어진 공간에서 탈락한 플레이어들의 방 배경이 빨간색으로 빛나며 플레이어가 떨어지는 연출을 보여줘서 탈락한 사람은 누구인지 몇명이 탈락했는지 알수있습니다.
만약에 2라운드인데 20명 이하로 남았다고하면 바로 파이널라운드로 넘어갈수가 있습니다.


 


폴가이즈를 플레이 할때 유용한 팁들을 조금 드리겠습니다.
오르막길에서는 점프하며 올라가면 속도가 느려지고 반대로 내리막길에서는 가속이 생깁니다.
공이 나오는 맵들은 공을 다루는 법이 익숙해지기 전까지 어렵지만 점프와 다이빙을 이용해서 한번에 멀리 보내는 기술은 유용하게 쓰이니 많이 연습하시는게 좋을겁니다.
레이스 맵에는 최대 3분이라는 보이지 않는 카운터가 존재합니다.
이거때문에 '시소'같이 유저들이 많이 떨어져서 진행이 느리게 될때는 성공 인원보다 적은 수의 사람만 통과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도 있어서 깨는재미가 좀 있습니다.
일단 pc버전에는 Big Bully라고 있는데 누군가를 잡아서 넘어뜨리는게 있습니다.
이걸로 인성질이 가능은 하다만 과도한 인성질은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할수있습니다.
(그딴건 모르겠고 그냥 하세요~ 어차피 즐기려고 있는건데요 뭐)





치장스킨도 있는데 이걸로 본인이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등급이 있는 코스튬도 있고 우승리액션, 게임중에 사용가능한 리액션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게되면 폴가이즈의 재화인 왕관이 있는데 이걸로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처음에 나올때 인기가 어마무시해서 다른게임과 콜라보를 많이했는데 전설등급의 아이템이라 다 왕관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하네요.
고든 프리맨같은 유명한 스팀게임과도 콜라보를 진행해서 수집욕을 많이 자극합니다.





문제점도 초기에는 많았습니다.
예상보다 너무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서버가 불안정하기도했고 버그유저들도 많았으니깐요.
거기서 한술더떠서 핵유저가 엄청 많았습니다.
지금은 안티치트덕분에 거의 없어졋다고는하는데 옛날에는 핵때문에 게임진행이 안될정도라고 했으니깐요.

 




팀전도 호불호가 엄청 갈립니다.
팀비율이 안맞는데도 팀전으로 배정해 버린다던가 잠수인원이 나오게되면 많이 불리해지다 보니 내가 잘해도 의미없는 허탈한 상황이 자주 나오고 있죠.





제일 큰문제는 롤처럼 MMR같은게 없다보니 고인물과 뉴비가 같이 방에잡혀서 플레이하게됩니다.
악질 고인물들을 만나게되면 조금 힘들겠지만 원래 그렇게 맞으면서 성장하는겁니다...





게임 자체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지만, 전반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
배틀로얄 게임으로 대표되는 FPS나 TPS 정도 뿐이였던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작품들 중에서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여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저도 그렇게 느껴지고요.
하지만 여기서 의문인데 GOTY에 선정안된게 좀 이상하네요... 오히려 이상한 라오어2같은거는 해주고 이렇게 신박한게임은 안해주다니...





이렇게 폴가이즈의 소개를 간단하게 해드렸습니다.
모든게임이 처음할때는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재밌잖아요?
이거도 인성질이 가능하기도하고 한번 1등하면 예전 배틀그라운드할때 첫치킨먹은것처럼 기쁘더라고요 ㅎㅎ
여성분들도 어렵지 않게 할수있어서 재밌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다음에도 괜찮아보이는게 있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