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 애완동물

똑똑한강아지순위 같이 알아봐요!!

by O.N.E 2021. 2. 1.







똑똑한강아지순위 같이 알아봐요!!


가끔 유트브에 추천영상으로 뜨는 반려견 영상을 보면 말귀를 척척 알아들어 신기할 때가 있는데요.
그런 영상들을 보다보면 애완견을 키우고 싶은 욕구가...!! 엄청 올라오게 되죠.
강아지는 동물 중에서 사람을 잘 따르고 영리한 동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한테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데요. 
이런 강아지들의 지능 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이 분명 계실거라고 생각해서 오늘 함께 지능이 높은 순위 TOP 10 을 알아보려고 해요.
반려견을 입양하려고 계획하신 분이거나, 내 반려견의 지능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오늘 저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순위안에 들지 못하거나 순위가 낮다고 해서 멍청하다는 것은 아니니 순위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1위. 보더콜리


예로부터 "양치기 개"로 불리며, 목양을 하거나 농부들과 같은 사람들을 도와 함께 일하는 개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더콜리는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거나, 힘을 분출시킬 때 가장 행복해한다고 해요.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고, 그만큼 체력도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보더콜리를 키우려면 충분한 산책과 훈련을 시켜줘야겠죠??
또한 친구에게는 다정하고, 낯선 사람들에게는 냉담한 성격으로 휼륭한 경비견으로 많이 성장한다고 해요.
영특함은 이 견종이 갖는 최대의 특성이라고 하네요.





2위. 푸들


여젠부터 조류 사냥에 활용되던 견종으로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굉장히 깊기로 유명한데요.
곱슬곱슬한 털을 가지고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죠.
훈련을 시킬때 그 학습 능력이 상당히 뛰어나 초보자들도 쉽게 훈련시킬 수 있어,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반려견으로 유명해요.
푸들은 전부터 꾸준히 똑똑한강아지순위 10위안에 들어왔으며, 푸들의 크기마다 지능의 차이는 좀 있다고 하네요.





3위. 셰퍼드


셰퍼드는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고, 머리가 굉장히 좋으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깊고, 용감하고, 책임감이 강한 견종으로 거의 완벽한 개로 유명한데요.
이로인해 경찰견이나 서비스견과 같이 특수한 상황에서 많이 활요되어 오고 있으며, 사회 곳곳에서 다야하게 활약하고 있는 견종 중 하나죠.
셰퍼드는 독일의 국견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독일군의 군용견으로 맹활약했었다고 하네요.
사나워보일 수 있는 인상을 가지고 있지만, 애정이 많아 사람들에게 붙임성이 좋다고 해요.





4위. 골든 리트리버


이 친구는 강아지를 잘 모르는 사람도 똑똑하다고 알고 있을 정도로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는 개로 유명한데요.
굉장히 친절하며 헌신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맹인 안내견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흔히 강아지 교육을 시키게 되면 "어떻게 복종 훈련을 시키지?" 생각하는데, 골든 리트리버는 반대로 "어떻게 해야 사람을 경계하고 으르렁 거리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하게 만든다고 할 정도로 굉장히 순하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넓은 공간만 가지고 있는 집이라면 어느 가정이든 100% 잘 어울리는 개라고 하네요.





5위. 도베르만 핀셔


똑똑한강아지순위 5위에 오른 이 견종은 19세기말에 루이스 도베르만이 자신을 지키는 경호견으로 만든 견종이라고 하는데요.
초기 이 개의 사용 목적은 침입자를 찾아내 제압하는 것이였다고 하는데, 지금은 많이 줄었으나 아직도 침입자 퇴치 게임은 성행하고 있다고 해요.
굉장히 조용하고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어린 유아기 때에는 주인에게 반항도 하며 장난을 걸어오는데, 반드시 어릴때부터 훈련을 통해 시정해야 한다고 해요.
모든 개들에게 적용되는 이야기지만 혹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절대적인 복종 훈련이 필요하다는 점!! 알고계시죠??





6위. 셔틀 랜드 쉽독


콜리의 축소판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는 셔틀 랜드 쉽독은 애정이 넘치고 주인에 대한 깊은 충성심을 가지고 있지만 헛짖음이 굉장히 많은 편이기 때문에 어렸을때부터 엄격하게 훈련을 시켜주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아이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지만, 자신을 귀찮게 하는 행동은 싫어한다고 해요.
매우 얌전하고 내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주인의 말을 잘 알아듣고, 학습 능력 또한 뛰어나 잘 길들여 놓는다면 훌륭한 가정견, 경비견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7위. 래브라도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골든 리트리버를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땐 털 길이로 구분하시면 쉬운데요. 
보통 털이 긴 개가 골든 리트리버이며, 털이 짧은 개가 래브라도 리트리버라고 해요.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외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쉽게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골든 리트리버와 같이 지능이 높고, 침착하며, 인내심 또한 많기 때문에 공간만 있다면 어느 환경이든 어떤 가정이든 적응력이 뛰어나 쉽게 키울 수 있다고 해요.





8위. 빠삐용


초소형 견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귀여움과 이쁨을 받고 있는 빠삐용은 귀 모양이 나비를 닮았다고 해서 나비를 뜻하는 불어인 빠삐용으로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몸집이 작기 때문에 약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기온 변화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강한 견종이라고 해요.
용기와 책임감이 강하편이고, 애정도 많아 다른 동물들과 같이 지내도 금방 적응한다고 해요.
운동하는 것과 외출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견종이기 때문에 충분한 산책과 운동을 시켜줘야 한다는 점!!! 알고계세요.





9위. 로트와일러


강해보이는 외모와 같이 상당히 무서운 개로 소문이 나있는 로트와일러는 그 외모처럼 무척 강한 개이기 때문에 왜만한 체력과 체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키우기에도 힘들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로트와일러 같은 경우엔 기르고 싶다면 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유아기때부터 기본적인 복종 훈련을 시키지 않고 방치한다면 정말 위험한 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어렸을때부터 꾸준히 복종훈련을 시켜줘야 하는 견종이예요.
일 하는 것을 좋아하는 충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보통 경찰견이나 감시견 등으로 활용된다고 하네요.





10위.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


이름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는 호주에서 축산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랜시간에 걸쳐 개발된 견종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넓은 목축지대를 달리고, 가축을 지킬 수 있는 체력을 가지고 있어 왠만한 힘든일에도 잘 지치지 않죠.
주인에게 충성을 다하고,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예민한 성격 탓에 주위를 잘 경계하기 때문에 경비견으로도 많이 이용된다고 해요.
인내심과 책임감이 강해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는 반드시 끝내려고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똑똑한강이지순위 10위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강아지가 순위에 들지 않는다고 실망하실 필요는 전혀 없어요. 
어떤 견종이든 일관성있게 인내심을 가지고 훈련 시킨다면, 훌륭한 개가 될 수 있으니깐요!! 
사람도 사람마다 다 다르듯, 개도 똑같이 조금씩 다른 것일 뿐이니 그냥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네요.
다음에도 재밌는 정보 들고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