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리스 결코 복잡하지 않았다!!

by O.N.E 2021. 4. 19.

 

 

 

중고차리스 결코 복잡하지 않았다!!

우리 일상에서 차가 반드시 필요한 도구는 아니나, 없으면 많이 불편해지기 때문에 필수로 여겨지는 교통수단이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중고차를 알아보려고 시작하신 분이나, 또는 어디서부터 접근해야 할지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포스팅 내용으로 좋은 답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껏 가장 흔하게 이용되는 방식으로는 중고차할부, 중고차리스, 렌트가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저마다 장점, 단점들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는데요.
리스 그리고 렌트에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구체적인 설명을 드리기 전에, 간략히 짚어드리자면 이렇습니다.





개념은 다르긴 하지만, 하나의 공통점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용을 나눠서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무슨 물건을 사더라도 무조건 일시불로 지불하는 게 나은 방법입니다.
쓸데없는 이자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대부분의 분들이 목돈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차를 살 때 3가지 방법을 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세 방식들의 장점과 단점들, 차이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할게요.


우선 먼저, 가장 헷갈린다고 말씀하시는 렌트와 리스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두 가지가 상당히 헷갈렸어요.
지금도 헷갈리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짚어보려고 합니다.
공통점 첫번째는, 초반에 내야하는 부대비용 없이, 원하는 차량이 있으면 운행이 즉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금을 낼 때 굉장히 유리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법인회사, 개인사업자 등 세금 처리 하실 일이 있는 경우에 이 방법들을 많이들 이용하고 있으십니다.
세번째 공통점으로는, 계약만료 이후, 사용하던 차량의 인수를 원하는 경우 잔존가치만큼 지불하고 해당 차량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자동차의 상태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장거리를 위주로 해서 다니는 바람에 주행거리가 너무 많아서 인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냥 차량을 반납할 수 있어요.
또 신차만 렌드와 리스가 되는것이 아니고 중고차 또한 리스가된다는 사실..!





두 가지의 다른점은 구매 절차가 다르다는 것이죠.
렌트의 경우 사업자를 등록한 렌트전문업체에서 차량을 사서 이용자에게 빌려주는 것이구요.
단어 그래도 상품을 임대 즉 빌려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신용과 부채에 대한 걱정은 없어요.
그렇지만 리스의 경우 금융회사에서 자동차를 구입하여 개인에게 빌려주는 것이라서 금융상품의 한 가지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까 리스는 결국 대출과 같다는 인식도 있습니다.
하여튼 리스나 렌트방식 모두 법적으로 차량이 내 소유가 아닌 상태로 관리해주는 것이 때문에 차량을 관리하는데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는 일반적이면서도, 확실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사려고 하는 자동차의 원금과 등록절차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모두 합친 다음 일정 개월 수로 (ex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나눠서 내는 방법이 중고차할부에요.





중고차할부를 이용하시려면 최대한 이율이 싼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여러군데로 문의해셔야 해요.
중고차할부를 이용하시려면 최대한 이율이 싼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여러군데로 문의해셔야 해요.
중고차할부 이자율은 각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바뀌게 되는데, 이자율을 한번 알아보려고 잘못 조회를 했다가는 신용점수가 떨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알아보셔야 겠죠.
분명한 것은 믿을 만한 중개인을 만나게 된다면 고민할 것 없이 끝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많은 조건을 놓고 고민하면서 알아보다가, 리스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누군가가 꼭 중고차리스에 대해 도와준다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을 하고 있던 도중 "또카" 라는 업체를 알게 되었어요.
이 업체는 리스와 할부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여서 다른 어떤 업체들과 놓고 봐도 금리나 승인률이 월등히 좋았으며, 손님의 니즈를 위해 1:1 컨설팅을 원칙적으로 진행하므로 궁금하게 생각한 것들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점들까지 새롭게 깨닫게 되면서 머릿속이 정리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업계 특성 상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카페나 지식인에서의 활동이 꾸준히 있고, 중고차업계에서는 꽤나 유명하여 언론매체에도 소개되어 신뢰할 만하다고 여겼고, 계속해서 발전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자세가 느껴졌기 때문에 결정하게 되었어요.
법적으로도 전혀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더욱더 믿고 중고차리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코로나가 터진 이후에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아오도록 주기적으로 방역활동도 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믿을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도 차량가를 정확하게 드러내고 중개에 필요한 수수료만을 받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느껴져서, 아주 저렴한 가격이 정말 놀라워서 물어봤더니, 박리다매 방식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가능하게 되었다고 해요.





차량정보를 사실대로 모두 공개하고, 차도 검수를 확실하게 마친 것들만 보여주시고, A/S도 물론 책임지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제 조건에 맞춰 저의 발이 되어준 K7 이에요. 
흰색과 고민했지만 전에 타던 차량도 흰색이여서 이번엔 검은색으로..!
흰색은 사실 관리가 조금 힘들었었어요..!





차 외관의 잔흠집이 없는지  천천히 살펴본후 운전석에 앉아 보았어요. 
차량에 다양한 옵션들도 눌러보고 정상적으로 작동은 하는지 여부도 확인하면서 시동도 걸어보았어요.





다행이 엔진음도 괜찮고 보시는 것처럼 시트 상태도 매우 훌륭했어요.
중고차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네요~!
남자분이 탔던 차량이라 시트에 담배 냄새 배기지않았을까 걱정도 했는데 전혀 없었네요!

옵션을 보면서 앞좌석 열선시트도 확인해보고..요즘같은 추운날씨엔 열선이 우선이기에..!
버튼 구성 및 위치가 깔끔하지만 아직 익숙치는 않네요..^^;





상태는 제눈에는 전체적으로 A급이였어요!





헤드램프도 파손없는지 잘 확인한 후 타이어 상태도 확인했어요.
휠 상태도 아주 양호하고 나이스했습니다!
중고차 맞나 의심이 들정도로 흠잡을데가 없네요??





보넷을 열어 엔진 룸 상태도 확인했어요.
친절하게 시동을 걸어주시며 엔진소리도 들어보시곤 해주셨어요.
누유 없고 차 소리 상태 모두 괜찮았어요.





오일 체크도 해주시네요!
엔진오일까지 아주 깨끗한 상태이기 때문에 교환 및 보충할 필요가 없겠네요!
이렇게 꼼꼼하게 해주시니..더 신뢰가 많아지네요!





적절하고 넉넉한 트렁크의 모습이에요.

따로 손볼 부분이 없어 너무 마음이 편안하고 안심이 되었어요.
모든 점검을 마친 후 들뜬 마음으로 계약서를 썼어요.
과정 내내 안심하고 뿌듯하게 잘 마무리 할수 있었습니다^^

난생 처음 다른 사람에게 커다란 도움을 받았어요.
중고차리스때문에 정말 복잡하고 힘든 상황이였어요.
평소에 이쪽에 대해 아는게 아니여가지고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많았어요.
또카의 도움을 많이 받고 아주 깔끔히 처리했던것 같아요.
상담을 받아보니까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큰 도움을 주셨어요.
여기에서 도와주셨던 덕분에 불가능할것만 같던 문제를 깔끔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다른분들께서도 이런문제에 부딪히신다면 이곳을 통해서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반드시 좋은 성과를 얻어가실꺼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