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어떻게 하죠!?

by O.N.E 2021. 4. 28.

 




요즘들어 날씨가 너무 선선합니다.
창문 활짝 열어두고 맥주라도 한캔 마시고싶은 느낌이라 기분이 절로 올라가는 것 같아요.
봄이 되면 다들 드라이브를 많이 가시는데요.
저는 이전까지 뚜벅이 삶을 살아왔기에 제가 운전을 해서 직접 어디론가 간다는 게 상상되지 않았어요.





장롱면허로 점점 운전실력이 퇴화하던 찰나 운좋게도 좋은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었어요.
단점이 딱!하나 있었는데 그건 바로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과의 거리였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에도 애매하고, 배차 간격도 맞추기 힘들어서 방법이 없었어요.
할 수 없이 직접 차를 끌고 다녀야겠더라고요.
저도 이제 나이가 꽤 되었다보니 앞자리 바뀌기 전에 내차 하나 갖고싶다는 생각은 예전부터 해오긴 했었답니다.
이번에 상황도 딱 맞아떨어졌고 열심히 모아놓은 적금과 퇴직금을 합쳐서 차를 하나 구하기 위해 알아보았어요.





어디에서 사야할지 참 막막하더라고요.
여자 혼자다보니 어디서 눈탱이를 크게 맞는 건 아닐까 걱정하기도 했었습니다.
부모님이나 지인들은 다들 자기 살기 바쁘고 여유가 없다보니 저를 위해서 시간을 내주기가 힘든 게 현실이였어요.
남에게 의지하기보다는 나 혼자서 무언갈 알아보고 또 행동했을 때에 되돌아오는 뿌듯함이 정말 크잖아요.
그래서 수원중고차매매단지 도 돌아보고 여러곳을 다녔었지만 제 생각과는 달리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였어요.





한군데가 그중에서 제일 친절했는데요.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중에서도 꽤나 큰 규모를 갖고 있는데다가 딜러분도 꼼꼼히 봐주시는 듯 해서 여기서 해야지~생각했는데, 결정하기 전날 친구한테 연락이 왔더라고요.
그런 곳에서 하면 허위매물을 줄 가능성도 높고, 침수된 차량이나 문제가 있는 것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면서 예시 사례와 뉴스 기사들을 보고 지레 겁을 먹게 되었어요.
실제로 거의 문제되는 차량을 구해서 후회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기에 신중, 또 신중하자는 마음을 먹고 다시금 비교하기 시작했어요.





정직하게 하는 곳 어디 없나 싶었는데 그와중에 찾게 된 곳이 하나 있었습니다.
"또카" 라고 하는 사이트였는데요.
여기는 뉴스 기사에도 나올만큼 소비자가믿고 가도 좋을만한 업체더라고요.
허위매물 없이 고객 맞춤형으로 선보인다는 멘트를 보니 신뢰감이 상승했습니다.
자체할부팀을 따로 운영하고도 있어서 지금의 저처럼 달마다 조금씩 갚아나가고픈 사람들에게 빛과 소금같은 존재였어요.






"또카"  대표님은 원가전산을 투명하게 알려주시기로도 유명한 편이였어요.
국토부에서 지정해놓은 전국의 자동차 원가전산을 보는데 신기한거 있죠.
이게 제일 정확한 거라고 해서 놀랬어요.
이분이 도와주시지 않았더라면 저는 큰 금액을 손해보며 위험한 차를
타고 다닐 뻔 했지 뭐에요.






원가 진행 수수료는 10~20만원선이라 그다지 부담되는 수준이 아니라서 만족했어요.
경기도지사 중고차선진거래문화 간담회에도 참여하는 곳이니 그만큼 올바른 매매에 앞장선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수원중고차매매단지 다른곳 과 다르게 너무 투명하게 대해주셨고.
국토부에서 관리하는 자동차점검 관리전산을 사용하는 정직한 곳이였어요.





여기를 통해서 구매한 모든 차량들은 엔카보증으로 6개월 1만키로 보장을 해준다고 하니 초보운전인 저도 안심한 상태로 몰고 다닐 수 있겠죠.
중고차 할부에 있어서 중요한 건 승인율과 이자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자체 할부사 이용을 하다보니 승인율도 높고 이자는 낮은 편이였어요.





이제 결정을 다 했으니 마음에 드는 차량으로 구매를 들어가야 하는 단계였어요.
결제가 남아있다보니 저도 조금 긴장했었죠.
할부로 해야되기 때문에 별로 안좋아하시는건 아닌가, 달갑지 않은 반응으로 나오면 어떡하지? 싶었는데 저만의 착각이였어요.

 

 




일대일 맞춤으로 상담을 해주시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저를 속이려는 태도가 아니라 차근차근하게 전문가로써 알려주시는 듯 해서 열심히 경청 했어요.
좋은 인맥 하나 쌓아간다는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상담실은 프라이빗한 룸으로 되어 있어서 개인정보도 철저하게 보호가 되고 있는 상태였답니다.





그렇게 해서 저는 "또카"를 이용해 마음에 쏙 드는 차량을 업어올 수 있었답니다.
따로 신청해놓은 연수도 받아서 이젠 장롱면허였다고 웃으면서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날씨 좋은 날, 드라이브를 하면서 힐링도 하고 친구를 태워서 전망 좋은 카페에 방문하는 날이 올줄은 몰랐어요.





이직이라는 좋은 소식과 함께 자차를 가진 오너가 되었다는 사실까지 믿기질 않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심지어 춥고 더울 때에도 바깥에서 힘들게 대중교통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요며칠 걸은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배가 점점 두둑해지고 살이 찌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삶의 질이 너무 수직상승해서 후회란 전혀 없어요.





혼자 힘으로 알아보고 결정하게 된건데, 친구가 말려준 덕분에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에있는 이상한 곳에서 구매하는 실수도 줄이고 "또카" 라는 믿음직한 업체도 알게 되어서 몇번이나 다행이라고 생각한지 모른답니다.
얼마전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뷰이쁜곳에 가서 식사랑 커피 한잔을 하고 돌아왔는데요.
이제 자식 다 키운듯 하다고 하시면서 저보다도 더 흐뭇해하시는 거 있죠.





차량 구매라는 건 집을 사는 것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나 고가의 돈이 오고 가는 상황이다보니 예민하기도 했던 것 같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 세밀하게 질문을드린 것도 같아요. 
일체의 불편한 기색 없이차분하게 설명해주시고 언제 어디서든지 달려올 기세로 도와주신 덕분에 마음에 쏙드는 차량으로 저렴하게 구했답니다.





앞으로 갚아나가야 할 것들이 많아졌는데요.
좋은 직장으로 옮기기까지 했으니 차근차근 갚아나가면서 다음에 또 좋은 인연을 맺어보려고 해요.
저처럼 초반에 아무것도 모르고 수원중고차매매단지 가서 이상한 매물 업어올뻔 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믿을만한 "또카" 에서 봐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