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보는 방법!!

by O.N.E 2021. 4. 22.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보는 방법!!




일을 시작한지 좀 되기도 했고 그 사이에 많은 일이 있었네요.
좀 여유롭게 생활이 가능해져서 좀더 큰집으로 이사를 가기도 했고 취미용품도 구했죠.
남들이 볼때는 부족해보이겠지만 저는 풍족하게 살고 있다고 느껴지기도 하고요.
저축을 좀 많이해서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나중가서는 많은 도움이 되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정작 저한테 필요한 차를 정하지 않았습니다.
부모님이 주시던 차만 물려받아서 타고 다녔지 제가 직접 보러가진 않았습니다.
한 8년정도 타시다가 저한테 주신건데 2~3년정도 운전했으니 10년넘었네요.





막상 새걸 보려고하니 부담이되서 중고로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이쪽업계에서는 각종 안좋은 말이 많이나오는 레몬마켓인만큼 신중하게 골라야한다고 해요.
많은분들이 이쪽이 좋다고 해주셔서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를 많이 찾아봤습니다.
막상 찾아봐도 이상한게 한 두가지가 아니더라고요.
찾아볼때 이상한 점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차값이 예상보다 터무니 없다고 생각이 되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새것이 수천만원대인데 몇년지나지 않아서 수백만원대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보시면 됩니다.
매우 큰사고가 생긴거라면 감가가 크겠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의심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방문결정했는데 당일이 아닌 그전부터 계속 연락이 오면 그것도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원래 제대로된곳이면 대부분 하루전부터 일정을 확인합니다.
그런데 한 1~2주전부터 계속해서 "언제오시냐", "계약금 먼저 걸수 있으신가요"등등 이런식으로 계속 온다하면 사기거래라고 알고계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사장님은 다른분이 자신이 본걸 원할때 약속을 잡은 고객한테 정중하게 안내를 해주는게 정상입니다.





검색한곳에서 성능점검기록부를 올렸는지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제가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를 검색했다고했죠?
많이 확인을 해봤지만 몇곳에서는 이 기록부를 안올려놓더라고요.
원래 상사를 통해서 거래되는 차들은 법적으로 성능점검을 받은다음에 기록부를 받아서 소비자, 구매자한테 보여줘야하는게 의무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지금보고있는 매물에 성능점검기록부가 없으면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사기수법중에 제일 많이당하는게 상담했던 사람과 다른사람한테 연락이 온겁니다.
허위매물을 소개할때 제일 많이하는건데 여성상담원이 응대를 한다음에 약속을 잡은이후 다음에는 남성분이 만나서 응대를 하는경우가 많다고하네요.
만약 다른사람한테 전화와서 물어보면 의심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정상적으로는 담당자를 바꾸지 않고 처음 상담했던 사람하고 진행합니다.

 

 

 


많은분들이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를 추천을 해주시긴했습니다만 너무나 의심이 되기도 했고 하도 허위매물에 대한 언론과 이야기들을 많이 들어서 그런지 겁이 나긴하더라고요.
일단 낮은가격으로 방문유도를 한뒤에 다른걸로 이끈다고 해서 의문이 계속해서 들기도 했고요.
계속찾아보다가 "또카"라는 곳을 찾았습니다.
차량에대한 설명도 써있고 카페를 통해서 운영하다보니 정보들과 후기들을 자세하게 볼수 있엇습니다.





솔직히 이쪽업계에서는 안좋은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중고차 공식 인증기업으로써 언론에서 인정도 받아서 믿음이 가기도하고 경기도지사 선진거래문화 간담회에도 참여해서 올바른 매매에 앞장을 선다고합니다.
여기 대표님은 국토부에서 관리하는 자동차원가전산과 자동차점검관리전산을 사용하셔서 더욱더 믿을수 있엇고요.
또카를 통해서 구한 차는 엔카보증 6개월/1만km까지 보증이된다고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싸게 구하려고 안산까지와서 괜찮을까 싶었지만 인증받은곳이다보니 걱정안하고 일단 전화한다음에 시간될때 찾아갔습니다.





고객전용주차장부터 매장입구까지 멀지도 않았습니다.
문을 자세히봤는데 전국에서 매물이 가장많다고 하네요.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올라오면서 본걸 보면 확실히 매물이 많다는것을 알수있엇어요.
개인상담실이 있어서 제 개인정보가 다른곳으로 새어나갈일은 없었습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서 한번 다른곳도 갔엇는데 거기는 사방이 뚫려있어서 시끄러워서 의사소통도 안되더라고요.
그런점에서 생각하면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담할때 제가원하는옵션의 매물이 3개가 있어서 일단은 다봤습니다.
거기서 제가 제일 괜찮았던걸 드디어 찾았습니다.
경차긴했지만 저는 그렇게 비싼걸 원하지도 않고 운전만 잘되면 되기때문에 이걸로 고른거같습니다.
워낙에 혜택도 많기때문에 세단과 다르게 메리트가 있기도했고요.





성능점검기록부를 보면서 확실하게 이차에대한것을 알아가는시간을 가지고 혹여나 문제가 있지않은가 많이 만져봤습니다.
오랫동안 끌고다닐거라 꼼꼼하게 확인하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겉모습도 내부모습도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있엇어요.





타이어같은 소모품들도 문제가 없었고요.
무조건 소모품들은 꼭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에 계약서까지 작성했는데 여기서도 다른곳과 다른 메리트가 존재하더군요.
자체할부사를 이용해서 승인율이 높고 이자율은 낮아서 상당히 만족하면서 진행한거같습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아보다가 제가 원하는 옵션의매물이 여기에 있어서 찾아왔는데 후회없는 선택인거같아서 굉장히 만족을 하고있고 다른분들도 여기서 했더니 괜찮은 결과를 얻어서 매우 만족했다고합니다.
가족하고 드라이브갈때도 굉장히 좋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알아보실때 허위매물같은걸로 고생하지 마시고 또카에 한번 연락해보시는게 어떨까요.
가벼운마음으로 알아 봐도 다른곳과 다르다는 느낌이 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