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갤럭시버즈프로 역대급 성능을 보여줄까?

by O.N.E 2021. 1. 8.

갤럭시버즈프로 역대급 성능을 보여줄까?


"주의! 저는 이쪽에 전문가가 아니라 그냥 IT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제가 하는 말이 곧 맞다! 이런소리가 아닌 예상글이고 저도 쓰면서 배우는거니 그러려니하고 봐주세요!"


2021년 1월 15일에 갤럭시 언팩행사를 진행한다고합니다.
이 행사는 삼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을 소개해주는거라고 보시면됩니다.
아마 제 예상으로는 갤럭시S21하고 Z폴더블3, 갤럭시버즈프로를 선보일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저 짧은영상에서 휴대폰 카메라같은 부품이 도는데 저건 아마 S21의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기는 좀 이르지만 아마 루머로만 떠도는 갤럭시 Z롤(예명)도 하반기에 나오지 않을까? 라고 예상을 해봅니다.





오늘은 여기서 가장 핫하게 많이 검색하시는 무선이어폰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지금 버즈 라이브를 사용중인데요.
노이즈캔슬링이 탑재됐다고는 하지만 아직 애플의 에어팟 프로는 못이기는 성능을 보여주더라고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긴 하다만 저는 잘나왔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디자인과 별개로 성능은 영 좋지 못한모습을 보여줍니다.





루머로 많이 떠도는 말중 갤럭시버즈프로의 장점으로는 사운드가 대폭 향상된다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들어는가는데 성능이 전작보다 좋게 나올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라이브처럼 오픈형 형식이아닌 커널형으로 나오는거 같습니다.
원래부터 오픈형은 우려할점이 좀 많긴했습니다.





이쪽 전문가는 아니지만 많은분들은 "커널형이 성능이 기똥차게 좋게나오지 오픈형으로는 과연 노이즈 캔슬링이 잘될까?" 라고 예상을 했엇죠.
물론 안좋게 나온건 절대!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 실망이 있엇던 제품입니다.
과연 이번 갤럭시버즈프로는 이 실망감을 해소시켜줄지 개인적으로 많이 기대가됩니다.





성능쪽도 지금 루머로만 많이 나와있지만 그나마 믿을만한곳에서 정보를 얻어봤습니다.
12월 15일날 상세 스팩이 공개 됐다고 하는데 케이스의 배터리 용량은 500mAh정도로 나와있고 이어버드는 양쪽 60mAh라고 합니다.
블루투스는 5.1을 지원한다고하고 제일 눈에 띈거는 방수등급이 IP7X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최대 1M 침수까지 방수가 되는 수치입니다.
전작과 전전작의 등급은 IP2X로 비가 조금 약하게 오는거까지 방수가 되는거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달러기준 199$라고 합니다.
한화 약 21만원 가량하는 제품입니다.
버즈 라이브의 출시가는 169$로 18만원 가량인데 성능이 많이 추가된만큼 그만큼 비싸진거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나오지도 않고 정확하게 나와봐야 할거같지만 이정도 가격인상은 아직 그렇게까지 크게 용납할수는 없을거같습니다.





디자인은 아까 말했듯이 오픈형에서 커널형으로 다시 돌아오는데요.
제가 갤럭시버즈플러스를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지만 저게 원래 성능은 더 좋다고는합니다.
케이스배터리는 전작보다 1시간정도 낮게 나오네요.
버즈 라이브가 배터리는 좋게나왔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색상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총3가지가 나온다고 합니다.
팬텀 바이올렛, 팬텀 블랙, 팬텀 실버라고 하는데 보라색, 은색, 검정색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케이스를 보시면 전작하고 많이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많은 분들이 케이스가 비슷하니까 호환되지않을까? 라는 예상을 하시는데 저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아무리 비슷하게 해도 애초에 커널형과 오픈형은 별개의 문제인데 저는 아예안될거같습니다.





지금까지 밝혀진것은 저것들이고 이제 전작인 버즈라이브의 단점을 조금 설명드리겠습니다.

 

 

powerst.tistory.com/entry/%EA%B0%A4%EB%9F%AD%EC%8B%9C-%EB%B2%84%EC%A6%88-%EB%9D%BC%EC%9D%B4%EB%B8%8C-%EC%96%BC%EB%A7%88%EB%82%98-%EC%A2%8B%EC%9D%84%EA%B9%8C

 

갤럭시 버즈 라이브 얼마나 좋을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얼마나 좋을까? 요즘따라 유선이어폰 사용하시는분보다 무선이어폰을 사용하시는분을 더 많이보는거같습니다. 전철만타도 확 느껴지죠. 저도 1주전까지만해도 

powerst.tistory.com

 

 

전에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보고오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거라 예상합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은 가끔 귀가 따가워지는? 그런느낌을 받습니다.
음질은 나쁘지않다만 물에 닿으면 바로 지지직거려서 비올때는 사용이 조금 힘듭니다.





그리고 영상을 시청하시거나 게임같은걸할때 0.5초간 딜레이가 생기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에서는 10초 넘기기, 뒤로가기 등을하면 화면이 느려지는 현상도 있고요.
갤럭시버즈프로에서는 이문제가 많이 해결됏으면 좋겠습니다.
방수등급은 높게 받았으니 많이 호전될거같네요.





다시 갤럭시버즈프로로 돌아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피커가 2개라 사운드가 더 풍부하게 나올거같습니다.
라이브는 1개밖에 없어서 조금 떨어지는감이 없지않아있는거 같고요.





많이는 사용안하시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빅스비도 호환이 됩니다.
저는 부른적은 한번도 없지만 가끔씩 작동을 하더라고요.. 저도 모르겠네요.




확실히... 케이스는 진짜 전작하고 똑같네요.
거의 판박이라고 해도 믿을거같습니다.
이번거 괜찬하고 하면 지를 의향이 있습니다.





지금보면 라이브하고 호환이 될거같은데...! 모르겠습니다.
진짜 언팩행사가 너무 기다려집니다.





1월 15일에 온라인으로 공개를 한다고 하니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과연 제가 예상한 4가지가 전부다 나올지! 아니면 거의 확정 분위기인 S21하고 갤럭시버즈프로만 나올지는 매우 의문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기대가 됩니다.
다음포스팅에도 여러분이 궁금해할만한 주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