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S21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

by O.N.E 2021. 1. 11.







갤럭시S21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


powerst.tistory.com/entry/%EA%B0%A4%EB%9F%AD%EC%8B%9C%EB%B2%84%EC%A6%88%ED%94%84%EB%A1%9C-%EC%97%AD%EB%8C%80%EA%B8%89-%EC%84%B1%EB%8A%A5%EC%9D%84-%EB%B3%B4%EC%97%AC%EC%A4%84%EA%B9%8C

전에 작성한 포스팅에서 1월14일에 열리는 갤럭시언팩행사에서 나올거같은 갤럭시버즈프로를 알려드렸죠?

이번에는 제 예상으로 14일날 발표될거같은 갤럭시S21의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많이되는 제품인만큼 할말은 많지만 그래도 제대로된것만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제일 처음으로 알려드릴것은 S펜의 여부입니다.
한창 이거때문에 말이 많았죠?

노트시리즈를 단종시키고 S시리즈에 합작시킨다고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내부직원 피셜로는 단종은 시키지 않는다고 말이 나오긴했습니다.
제가 노트20 울트라를 사용중이여서 좀 걱정이됏지만 걱정을 한시름 놓았네요.
일단 갤럭시S21은 S펜이 들어간다고합니다.





근데 이게 노트하고 조금 다른게 노트는 내부적으로 S펜을 넣을수있지만 S21 울트라는 보관할수 있는 공간이 없다고합니다.
대신 삼성은 안전하게 보관할수있게 통합보관함이 있는 케이스와 커버를 내놓는다고 하네요.





해외사이트에서 찾아온 이미지입니다.
둘 다 장치의 전면과 후면을 모두 보호하는 플립 커버인거죠.
이건 날짜와 시간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신 알림, 전화 및 메시지에 대한 정보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하네요.
35유로에 나왔다고는 하지만 조만간 더 비쌀것으로 예상합니다.
S21 Ultra 5G의 S펜은 Note 20과 다른 종류의 기술을 사용하지만 많은 기능이 일치한다고합니다.





옵션도 기본과 플러스, 울트라 이렇게 3가지로 나오고 색상도 사진과 같이 4가지로 나온다고 말이 많습니다만 색상이 좀 늘어난건 기분탓인걸까요?
플러스는 3가지 울트라는 2가지로 확인이됏는데 정식출시가 되봐야 알거같습니다.
스펙표를 미숙한제가 보기편하게 표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갤럭시S21의 기본스펙은 대충 이렇습니다.





플러스 모델의 스펙입니다.





울트라 모델의 스펙입니다.
(사진들을 사용해도 되지만 출처만 남겨주세요.)

일단 정리하면서도 보면 역대급스펙이라고는 하는데 아직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많은 발전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3개의 모델전부 아쉬운점이 존재하긴합니다.
미국을 제외한 모든시장에서는 모두 엑시노스 2100이 탑재가 된다고합니다.
미국은 스냅드래곤888이 탑재된다고 하고요.





이게 새로나온 엑시노스2100의 파스점수입니다.
스냅드래곤은 저거보다 조금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배터리도 빨리떨어지고 기본적인 스펙에서도 스냅드래곤보다 떨어집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게임하시는분들이라면 이소식을 매우 안좋게 보는입장이죠.
하지만 원가 절감때문에 어쩔수없이 넣었을 가능성이 매우큽니다.





여기서 잠깐! 미국은 왜 스냅드래곤888이 탑재가 되는걸까요?
이건 미국 내 통신전파 인증 특허때문에 그렇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어쩔수없이 미국 시장에서는 스냅드래곤을 사용해야 한다고하네요.
미국 시장에서 엑시노스를 사용하면 특허료를 줘야하는데 이게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되어버려서 어쩔수가 없습니다.





가장 예민한 부분일수도 있는 가격입니다.
갤럭시S21이 899달러S21 플러스다 1099달러S21울트라가 1349달러로 책정됏다고합니다.
전작인 S20은 역대급 스펙을 자랑하면서 높은가격을 공개했습니다.
꼭 이거때문은 아니더라도 조금은 판매량 저하에 한건했다고 생각이드네요~





새로운 소식으로는 BTS 에디션이 나온다고합니다.
정확한 가격은 나오진 않았지만 최대 1.5배까지 뛰어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팬텀 바이올렛하고 비슷한 색상이 아닐까 싶네요.





사은품 예측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마 사전예약을 통해서 아마 갤럭시 버즈 프로를 증정할거같습니다.
다양한제품들도 주겠지만 제일큰건 무선이어폰이죠.
저번에 나온 갤럭시 노트20도 사전예약을 하면 버즈라이브를 증정품으로 줬죠.





조금 의문이 가는게 있습니다.
1월 마지막주부터 판매가 시작을 한다고하네요.
이게 이상한게 갤럭시 언팩행사와 동시에 진행을 한다는건데 원래라면 언책행사 이후 1주일 뒤에 시작했습니다.
아마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12때문에 급하게 결정한건지 아니면 무슨 내부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충전기와 유선이어폰이 탑재가 안될수도 있다고합니다.
진짜 애플이 경쟁사면서 안좋은것은 전부다 따라하고 있네요.
이게 진짜면 휴대폰 바꾸실분들은 사전예약을 한다음에 버르 프로를 받는게 좋아보입니다.
저 두개는 따로 구매를 해야한다고하네요.
저거때문에 싸진 경향이 없지않아 있어보이네요.




 

 

이거말고도 많은 광고영상이 있엇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건 외계인이 나오는 광고였는데요. 
진짜 삼성에서 갤럭시S21을 만들때 외계인과 합작해서 만드나라고 생각을 햇엇죠 ㅎㅎ 
제가 말하는게 100% 정답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맞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것은 다음에 정식출시가되면 발빠르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