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석류효능. 여자한테만 좋을까??

by O.N.E 2021. 3. 25.






석류효능. 여자한테만 좋을까??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지혜의 과일 또는 생명의 과일이라고 불렸을만틈 아주 귀중하게 여겼다고 하는데요.
당나라시대 때 경국지색으로 이름을 널리 알렸던 양귀비의 젊은과 아름다움의 비결이 석류라고 전해 내려왔을 만큼 그 효능은 굉장히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석류라고 하면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노래가 생각나실 건데요.
이처럼 이 과일은 여성에게 굉장히 좋은 과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신다고 해요.
이는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이 과일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굉장히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효능들에 대해서 낱낱히 파헤쳐볼 예정이니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석류효능-


1. 여성 호르몬 증식


앞서 말씀드렸지만 석류가 여자에게 좋다는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실건데요.
이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이 과일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인체에서 만들어지는 여성 호르몬과 굉장히 유사한 에스트로겐 계열의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여성 호르몬 주사의 부작용을 없애주는 효능가지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경우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하며,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 갱년기 여성에게일어나는 여러 증상들을 개선시켜 주고 예방해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발기 부전 개선


주로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 석류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로인해서 남성의 발기부전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전립선을 강화시키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3. 다이어트


이 과일 안에는 공복감을 감소시켜주고, 포만감은 증가시켜주는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뿐만아니라 저열량, 저지방 과일에 속하는 석류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지 않아 다이어트할때 먹으면 좋다고 해요.
또한 각종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감기같은 질환을 개선해 주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석류에겐 없는 비타민A를 보충해 줄 수 있는 토마토와 같이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4. 암 예방


대표적인 석류효능으로 암예방을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한 연구에서 석류안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여성의 대표적인 암인 유방암과 남성의 대표적인 암인 전립선 암 등과 같은 암세포의 증식과 침입을 억제하고 세포가 죽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해요.

또다른 연구에서는 전립선암을 앓고 있던 남성이 매일 같이 석류 주스를 마셨는데 그 남성의 PSA 수치가 두 배로 되는데 걸린 시간이 15개월에서 54개월로 늘어났다고 해요.
PSA 수치가 두배로 되는데 걸린 시간이 짧을수록 전립선암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확률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 연구를 통해서 석류가 암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주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셈이 된것이죠.


 


5. 염증 퇴치 및 심장 건강 증진


앞서 말씀드렸던 항산화 성분은 연골의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없애는데도 도움을 주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이 염증은 퇴행성 골관절염으로 고통을 겼는 사람들에게 통증과 뻣뻣함을 느끼게하는 주 원인이 된다고 해요.
한 연구에서는 석류 추출물이 연골을 파괴하는 효소가 생성되는 것을 차단시킨다는 사실까지 밝혔다고 해요.

또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혈압을 낮춰준다거나, 플라크 형성이 동맥에 증대하는 시간을 낮춰주고 혈류를 개선시켜주어 동맥이 뻣뻣해지고 두꺼워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속 기관중 가장 중요한 기관은 심장에 굉장히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죠.





6. 산모와 태아 건강


보통 임산부들이 임신기간 중에 임신 오저로 인한 오심과 구토 등의 고통을 겪게 되는데, 이로인해 식욕을 잃어버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식욕을 잃게 되면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해 영양이 결핍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이럴때 석류즙을 먹어주게 되면 식욕부진을 개선해 주며, 오심과 구토 증상 역시 개선시켜준다고 하죠.
그렇기 때문에 산모들이 이를 꾸준히 먹어주면 산모는 물론 태아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대표적인 석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글을 마무리 하기에 앞서 석류의 부작용도 같이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할게요.





-석류의 부작용-


이 과일은 정해진 권장량이 없다고 하는데, 이것은 석류를 많이 먹거나 석류 주스를 많이 마셔도 안전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지만 이 과일의 씨앗을 먹었을 때,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씨앗의 섭취를 중단시켜주고 의사와 상의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혈압에 문제가 있어 혈압 약을 복용하는 경우거나, 수술 전이나 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아무리 석류효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다는 것!! 잊지 마세요.





이렇게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석류나 석류즙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매일매일 꾸준하게 챙겨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떤 식품이든 건강을 위해 챙겨드실려고 하신다면, 좋다는 것만 보지 마시고 어느 곳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꼭 체크하시고 드셔야 한다는점 잊지마시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