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by O.N.E 2021. 2. 23.






다이어트에 좋은 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리가 갑작스럽게 살을 빼게 되면 아무래도 몸에 무리가 올 수 밖에 없을텐데요.
몸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살을 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섬유나 비타민 등과 같이 다이어트할 때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요.

이런 영양소들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거예요.
(이때 말하는 수분이란 당류가 섞인 음료수가 아닌, 체지방이 분해되는 것을 도와주고 식욕을 억제해주며, 이뇨작용을 도와 몸 속의 노폐물들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물이나 차를 말하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살 빼는데 도움을 주며, 우리 몸의 건강까지 챙겨줄 수 있는 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보이차


세계 10대 명차라고 불리는 보이차는 그 효능이 뛰어나 양귀비가 황실에서 즐겨마시던 차라고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주는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산 성분이 몸 속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평소 꾸준히만 섭취해준다면 내장 지방의 수치를 줄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유명한 다이어트 병원의 원장말에 따르면, "보이차와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지방의 크기와 지방 세포의 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비만을 억제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고 해요.
하지만 철분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이나,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 이 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분들은 되도록 피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2. 마테차


특유의 씁쓸한 맛이 특징인 마테차는 남미 사람들이 즐겨마시는 차로 체지방을 분해시켜주고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클로로겐산 성분과 판토텐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하는데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마테차를 식전에 마셔주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하는 것을 방지해주고, 운동 중에 마시게되면 탄수화물이 빠르게 분해될 수 있도록 도와 칼로리 소모를 과속화 해준다고 해요.
하지만 위의 보이차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이라면 하루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상이 있을 시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3. 팥차


몸의 붓기를 빼주는데 좋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는 팥차에는 혈압을 조절해주고, 붓기를 억제하고 방지해주며,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포닌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해준다고 해요.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팥차를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팥차를 과하게 마시게 되면, 이뇨 작용이 활발해져 탈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주의하셔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팥을 삶아서 드시거나 팥 물을 우려낼 때에는 거품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거품에 몸에 좋은 유효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니, 꼭 기억하셨다가 만드실때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4. 허비스커스차


특유의 상큼한 맛과 붏은 색을 내는 히비스커스차는 전부터 클레오파트라가 자신의 미모를 유지시키기 위해 마신 차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 허비스커스차 안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불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이 차 안에 들어이있는 하이드록구연산이라는 성분은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가 있을 만큼 살 뺄때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하는데요.





한 다이어트 병원 원장의 말에따르면, "하이드록구연산 성분은 밥이나 떡, 빵 등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여준다." 고 해요.

이 외에도 히비스커스차에는 피부미용과 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C 등이 다량 함유되 어 있다고 해요.
하지만 위에 차들과 같이, 우리 몸의 이뇨작용을 도와주기때문에 과하게 마시게 되면 탈수 증세를 일으킬 수 있어 하루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5. 우엉차


식재료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 우엉에는 심이섬유과 다량 함유되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장 속의 노폐물들과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을 건강하게 감소시키는데에 굉장히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주어 생리통을 완화시켜주고, 빈혈에 좋은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등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우엉차를 만들때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만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이는 우엉 껍질 안에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렇게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차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어떤 것이든 좋다고 과하게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이니, 적정량을 넘지 않도록 섭취할 수 있도록 주의해주

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금방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