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신규신청가입 고정지출 줄이기!!

by O.N.E 2021. 4. 21.




인터넷신규신청가입 고정지출 줄이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또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방콕의 생활이 끝나지 않고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저 역시도 회사일을 집에서 하게됐는데.. 확실히 전보다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더라구요..
이렇게 집에만 있으니 전에는 잘 보지도 않았던 드라마나 영화를 찾아보게 되고, 웹서핑을 하게되고..ㅋㅋ 그만큼 자연적으로 인터넷 사용량도 엄청나게 늘어났어요.





그러다보니 영상시청 중 끊김현상도 자주 생기고, 게임할때에도 자주 버벅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어짜피 약정도 끝나가겠다, 조금 더 빠른 것으로 바꾸고 싶다는 욕심도 생겨 새로 교체를 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봐야겠다 싶었죠.
그렇게 여러 정보를 알아보던중, 생각지도 못했던 아주 중요한 점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 고정지출 " 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인데요!!
왜!! 내가 예전에는 이생각을 못했을까?! 하는 후회가 들더라구요...ㅎㅎ





우리가 흔히 생활을 하면서 고정적으로 나가는 것들 중 하나인 통신요금!!
저희 가족을 예로들어 통신요금만 한달에, 25~30만원 정도가 나가는데... 얼마 차이나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봤을땐,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아낄 수 있겠더라구요.





일단 이렇게 교체함으로써, 내가 받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았는데요^^
좀 알아보니.. 2015년 시행된 단통법과 2019년 제2의 단통법이 시행되면서 받을 수 있는 것들이 거의 동일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하지만,, 그 중에서 인터넷신규신청가입을 하면 TV를 준다는 글이 눈에 확 띄었는데요!!
"엥? 여기는 TV를 준다고?" 더 챙겨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혹해서..  조금더 자세히 알고봤더니... 

결론은, 그냥 잘 포장된 낚시였다는...ㅋㅋ 그럼 그렇지..
저처럼 여러분들도 혹해서 들어가보거나 바로 가입을 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사기 수법이 많더라고요!!





지금까지도 뉴스에 보도될 정도로 이런 수법들에 속은 피해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먼저 꼭 피해야하는 사기유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해볼게요~!!

1. 허위광고

위의 글에도 언급했듯이, 제2의 단통법으로 인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정해져 있다는 사실!!
그 이상의 말도 안되는 것을 준다고 한다면!! 그냥 한 귀로 듣고 걸러버리시길...
계속 듣고있어도 어짜피 시간낭비만 하게 될 수도 있으니깐요~!!





2. 위약금

위약금을 대신 내준다고?!! 이것 역시 위와 동일한 사기 수법..!! 
나중에 알고 보면 처음에 손님을 끌어들이기 위해 말만 이렇게 하고 나중에 그대로 청구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해요!!

3. 해지

요즘에는 거의 모든 분들이 통신요금을 자동이체로 해놓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는데요.
귀찮고 복잡한 해지까지 직접 다 처리해주겠다는 말은!! 이 점을 이용한 수법이라고 해요.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찮아서 자동이체 내역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해지가 된줄만 알고 있다가 나중에 보면 이중으로 돈이 세어나갈수 있으니 꼭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예요!!
해지는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아무리 부모님이라고 해도 절대 불가능하는 점을 꼭 기억하고 계시길 바래요!!





이 외에도 사기수법은 굉장히 다양하게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저 역시 좀 불안한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믿음이 갈만한 곳을 알아보던중, LG U+다이렉트 직영점을 찾게 되었어요.

http://cms.socialvalue.kr/news/articleView.html?idxno=603026

 

 


이 곳은 정직함과 투명함으로 앞장서서 '인터넷가입'을 하는곳으로 이처럼 뉴스 기사에도 나올정도니 확실히 신뢰가 갈 수밖에 없더라구요!!
저는 애초에 저희 가족이 LG통신사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유플러스로 알아봤던 건데, 마침 직영점이라고 하니 마음에 쏙~ 들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100M 속도부터 1G 속도까지 요금제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서 인터넷신규신청가입하시기는 굉장히 편하실거예요.
이미 이미지에 다 설명이 나와있지만, 제가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 1) 스마트 광랜안심 (100M) - 간단한 사무용.

    100M는 그냥 티비나 와이파이를 잡는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난 굳이 빠를 필요는 없을것 같다!! 그냥 인터넷만 쓸 수 있으면 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딱 저절한 요금제인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최대한 고정지출을 줄일 수 있게 저렴한 것으로 고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2) 스마트 기가슬림안심 (500M) - 너튜브 & 게임용.

    500M는 게임을 즐겨하시거나 영상을 많이 챙겨보시는 사람들이 쓰시기에 좋은 요금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영상을 찾아보거나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100M를 사용하게 되면, 끊김현상이 생기거나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 더 돈이 들어가더라도 500M를 사용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아요.





  • 3) 스마트 기가안심 (1G ) - 고사양게임, 1인트리에이터분, 느린것을 참지 못하시는 분.

    1G는 제일 빠른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느린건 절대 못참는 성격이거나 주식, 1인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쓰시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식 같은 경우만 봐도 0.1초 차이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제일 빠른 1G로 쓰시는 것이 좋죠.





저는,, 더 빠른것으로 바꾸고 싶었기 때문에 제일 빠른 요금제인 스마트 기가안심으로 인터넷신규신청가입을 했어요!! :)
또한 IPtv부터 가족들까지 싹~다 결합해서 고정지출을 생각보다 많이 감소시켰는데요!!
유플러스 IPtv는 넷플릭스도 지원해주고 있어 핸드폰이 아닌 이제는 TV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 만족감이 배가 되더라구요ㅎㅎ





제일 만족스러웠던 부분을 하나 꼽자면 바로 설치였는데요!! 
보통은 설치까지 3~4일에서 길게는 일주일 이상 걸린다고 하는데..
이 곳은 바로 다음날에 와서 설치를 해주시더라구요..ㄷㄷ

전에 했을때도 생각해보면, 2~3일정도는 걸렸던 것 같은데... 확실히 유플러스 직영점이라 그런건지 하루만에 끝내버리니.. 고객을 생각하는 이런 서비스에 감동을 받을 수 밖에... ㅎㅎ






우연히 교체해볼까? 하는 생각에 만족스러운 인터넷신규신청가입을 위해 이것 저것 찾아보고 알아보다 보니 왠지 도사가 된 기분이네요~!! :)

여러분들도 LG유플러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이 곳 직영점을 이용해 보세요~
다른곳보다 일처리를 확실하고 빠르게 잘 해주니 1000000000000번 권장하고 싶네요!!

www.lguplusdirect.com/
그럼, 저의 인터넷가입 후기 마무리 하도록 할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