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가입 빠른 곳 알아볼까!?

by O.N.E 2021. 4. 22.






안녕하세요~코 시대 때문에 집 돌이 집 순이 생활을 꾸준히 하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도 마찬가지로 직장인인데,  보통 일을 마치고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수도권이다 보니 식당이나 피시방 등 10시라는 시간 통제가 있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하는 취미가 생겼는데, 바로 웹서핑이랍니다.
모바일로 페이스북, 유튜브, 그리고 틱톡으로 요즘 저와 같은 집에서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일상과 코로나 여파 때문에 여러 콘텐츠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너무 재밌고 신기해서 점점 휴대전화기를 보는 체류 시간이 길어져서 자연적으로 데이터 사용량도 늘어나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노트북으로 게임 할 때나 동영상을 시청할 때 자꾸 끊김 현상이 있으면 정말 짜증이 나더라고요.
우리 집 인터넷이 왜 이럴까? 걱정 이만저만 이 아니었는데, 어차피 약정기간이 거의 끝날 때가 되어서 집에서 쓰고 있는 거 말고 새로운 인터넷가입을 알아보자 마음을 먹었답니다.





새로운 곳을 찾기 전에 아는 지인으로부터 소개받은 인터넷 전문가 분에게 약정과 위약금에 대하여 문의를 해보았는데요.
인터넷가입 후 사용 기간이 3년이 지났는데, 아무런 일없이 그냥 쓰고 있으면 바보라고 그러시더라구요..





다른 곳에 신규 가입을 하거나 이전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다고 이야기를 전해 들었는데, 솔직히 모르는 분들은 그냥 계속 유지하고 쓴다고 해요.
그리고 해지를 안 하고 뒤늦게 후회를 많이들 한다고 하는데요.
새로 더 좋은 걸 받으려면 대체로 쓰고 있는 인터넷 사용기간이 끝나고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하는 게 낮다고 하네요.





그리고 인터넷가입을 사용 기간이  끝나지 않았는데, 해지하려고 한다면 위약금 부담이 엄청나게 크다고 절대로 해선 안 된다고 신신당부를 하셨어요.


 


꼭 인터넷시청 을 하기 전에 알아봐야 하는 것이 바로 대칭형&비대칭형인데요.
대칭형은 인터넷은 내려받기 속도와 업로드 속도와 같은 거고요.
비대치 형은 인터넷은 내려받기 속도보다 업로드가 느리다고 해요.
인터넷 비용 을 내고 속도가 느린걸 사용 하는 것 보다 당연히 빠른걸 사용하는게 낳으니 꼭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 물어보고 하셔야 된데요.
만약 비대칭형 을 설치를 하셨다면 취소처리가 가능 하니 최대한 빠르게 상담원 에게 이야기를 전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러한 내용을 보면 인터넷가입을 할 때에 항상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인터넷가입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사은품을 많이 지원해 준다고 해놓고 가입을 하면 지급을  바로 하지 않고.
본사에서 아직 연락이 없어 따로 미루다가 신청한 사이트가 없어지거나 뿅 하고 사업자가 없지는 곳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가지 더 짚고 넘어가야 할게. 바로 단통법이라는 것을 설명을 들었는데요.
2015년과 2019년에 시해된 단통법은 현재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것은 "45" 금액 한정성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리 높게 준다고 해도 한번 알아보고 가야! 
아무 규제 없이 인터넷가입 을 마무리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위와 같은 설명을 듣고 한번 출퇴근하면서 어디 좋은 곳이 없는가?
한번 찾아본 것이 바로 " LG+직접 직영점"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이곳은 이렇게 기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론 매체에 이미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회사라고 소개가 되어 있었고.
믿고 인터넷가입을 할 수 있게! 뉴스 기사에 나와 있을 정도라니 확실히 현재 쓰고 있는 곳보다도 신뢰가 갔었어요.





LG+직접 직영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데이터 사용량과 요금제가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었고.
보통 사람마다 쓰는 용도가 다른데, 저는 데이터를 집에서 많이 있다 보니 데이터 최고 높은 걸로 신청을 하 하기로 생각을 하였는데요. 
LG+직접  메가수 확인을 해보았더니.



100M: 간단하게 사무용으로 사용되고.

500M: 인터넷 강의나 SNS로 동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이나 게이를 즐겨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1G : 높은 사양의 게임을 하거나 내려받기를 빨리 받고 싶은 분들이 많이 쓰신다고 하네요^.^





저는사용량이 많다보니, 데이터가 많이 부족하고 특히 인터넷 강의도 많이 듣고 SNS 동영상도 많이 보고, 그리고 높은 사양 게임 베그 를 즐기는 편이라 1G가 짜리를 스마트 기가 안심 요금제로 결정하였는데요.
확실히 기존에 인터넷 보다 끊김 없이 인터넷 강의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집에서 주말에 높은 사양 게임 베고하는 맛이 끊김 없이 움직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LG+직접는 넷플릭스를 지원해 주고 있어서 일상을 맞추고 넷플릭스 예능 들을 시청하면서 저녁을 눈 호강 하면서 먹는답니다.





그리고 인터넷 상담 후 설치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거는 설치였는데요!
다른 곳은 보통 상담을 맞추고 3~4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그렇게 들었는데,  LG+직접 직영점에서는 상담하였을 때 내 일정을 맞춘다고 하더라고요.
기분이 엄청나게 좋았답니다. (나라는 사람이 뭐라고ㅎㅎ) 
상담후 바로 다음 날 설치를 하였는데요.
일 처리가 엄청나게 빠르고 기사님이 엄청나게 친절하시고 설치를 신속하게 해주셔서 방역수칙도 지켜 주셔서  좋았어요.





이렇게 알아보니 반전문가가 된 거 같네요 ^.^
저처럼 집에 집 돌이, 집 순이 생활을 하시면서 인터넷이 버벅거리고 느리거나 약정기간이 끝났는데, 인터넷을 다른 곳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 그리고 빨리설치 되는 곳을 알아보고 계시면 !! 저는"LG+직접 직영점"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인터넷 설치 빠른 곳을 신청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링크 하나 적어두고 후기 마무리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