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무실인터넷 설치방법 알아보자!

by O.N.E 2021. 4. 26.

사무실인터넷 설치방법 알아보자!




처음 사업자를 내고 사무실을 오픈하게 되면 여러가지 준비해야 될게 엄청 많은데요.
인터넷 ,컴퓨터, 유선전화기, 팩스, 집기 등이 필요한데, 그중 일을 하는데 있어 가장먼저 갖춰야 할것이 인터넷 이라고 해요.





만약 인터넷 과 전화 가 없다면, 거래처와 소통도 못하고, 가게나 매장 같은 경우에는 카드 결제도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이 정도로 까지 없으면, 불편사항 들이 많은데.. 인터넷 은 일하는데 없서선 안될 기본중 기본이 돼버렸는데요.
솔직히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더라도 너무 느리고 고장이 난다면 답답해질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자주 고장나고 속도가 느리면 그것만큼 큰 타격이 오는것도 없지않아 있는데요ㅠ





그렇다 보니 처음 내자신이 선택을 잘해야 된다고 생각 했어요.
기업의 규모자체가 커질수록 사용하게 되는 컴퓨터및 전화의 수는 늘어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연결을 하여서 사용을 많이 하는데 이렇다 보면 자연스럽게 기능적인 품질도 나빠지고 고장이 자주 생길수 있다는점 이에요.





그래서 요즘 회사 대표님 들이 설치를 할때 많이 사용 하시는게 기업인터넷 인데요.
저도 개인회사를 운영을 하고 있는데, 기존 사무실에서 일반인터넷 을 사용하고 있어 느린 속도로 인해 불편사항이 꽤 있었기에 새롭게 회사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기업인터넷 을 신청을 했는데요.





신청을 하고 속도가 느리면 업무가늦어지고 효율이 떨어진다는 건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속도와 비용을 꼼꼼히 따지고 가장 괜찮은 곳에서 사무실인터넷 신청을 하자 마음먹었는데여.





느린 속도로 인해 울화통이 터졌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여서 변경하는 김에 제대로 알아보고 설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던거 같아요.
신청을 하기 전에 알아보았던게 기존에 쓰고 있던거와 기업인터넷 의 차이 였는데요.

일반형

우선 제가 쓰고 사무실인터넷 은 한 개의 광선을 분배기를 이용해서 나누어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쉽게 설명을 하자면 주택이나 아파트에 공용으로 쓰는 장비 까지는 광케이블이 들어가고 각각의 집으로 분리되어 나눠쓰는 방식을 이라고 해요.
조금씩 나누어 쓰다보니 아무래도 속도면에서도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쪼금식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기업형

일반형 과 다르게 기업형은 광랜을 독점하는 방식으로, 회사 단독만을 쓰는거라고해요.
건물 안까지 광케이블이 직접 적으로 연결됨으로 기업형 품질, 혹은 외부적인 요인에 방해를 받지 않고 빠른 속도와 품질이 최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형과 다르게 신호에 대한 장애의 위험이 적다고 해요.





그리고 요즘 신규로 바꾸게 된다면 사은품 많이 준다고 해서, 기존에 있던게 약정이 끝나서 새로 알아보려고 한번 찾아보았더니.
2015년부터 시행된 단통법 그리고 2019 년에 시행된 제2의 단통법으로 챙겨서 받을수있는게 어딜가는 다똑같다는 거에요.
그래서 여러군데 서핑을 통해 알아본곳이 있는데요. 





어떤곳은 모든걸 다줄거 같이 얘기하면서 막상 설치를 하고 연락을 해서 받을려고 하면 준다..연락준다로 안심을 시켜 놓고 잠수타는 회사들이 많이 있는회사 들이 서성치 않게 많이 있고, 피해를 보시는분이 꽤많이 있더라구요.
저처럼 약정이 끝나고 다시 가입을 하게 되신다면 꼭 확실하고 괜찮고 믿을 만한 곳을 알아봐야하는데요.
저도 짬짬히 시간을 내서 하루종일 서핑을 하면서 알아본곳이 있는데요.
사무실인터넷 전문으로 하는 LG U +다이렉트 직영점 을 발견 하게 되었어요.





어디서 신청을 하든 많이 챙겨준다는 곳이 많다보니.
진짜 솔직히 복잡 했었는데요..이곳은 이미 기사에도 나올정도로 유명한 곳 이였더라구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체 보안시스템을 개발하여 신뢰가 많은곳으로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더라구요.(그래서 믿음이 많이 갔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저에게 맞는 상품이 모일까 한번 요금제 표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더라구요.

100M (티비시청과,그리고 간다한 웹서핑용)

500M (페이스북동영상,그리고 일반게임, 유튜브 영상시청)

  1G   ( 유튜브 방송을 하거나 고상양의 게임, 주식등등)

이렇게 새가지 로 나누어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사무실인터넷 자체가 느려서  1G 가를 선택을하였는데여.
뿐만아니라 저는 전화까지 같이 신청을 하였는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결합하게 되면 확실히 저렴해지기 때문에 전과 비교 했을때 꽤 많이 아낄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 3년동안 계약인데 그중에 지출 줄어드니) 정말 기뻣답니다^.^





그리고 LG U +다이렉트 직영점 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설치" 가 엄청 빨랐단 점있데요.
보통 가입하고 설치까지 최소 3~4 일정도가 소요가 되는데, 진짜 늦으면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해요.
그런데 이곳은 상담을 하자마자 바로 2틀 만에 방문해서 !설치를 꼼꼼하게 처리해 주셔서 끝내주셔 정말 감사하더라구요.
(랜선도 많아서 힘드실텐데ㅜㅜ)

저와 같은 사업장 대표님들이 인터넷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 하는데요.
여러군데 알아봐도 사기 치는 곳이 진짜 많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 설치도 빠르고 고객에게 최대한 지원을 해주는 곳이 있느니 !
괜히 머리 아프게 방황하지 마시고. 제가 이곳 LG U +다이렉트 직영점 을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와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www.lguplusdirec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