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을철 자동차 관리법 알려드릴게요!

by O.N.E 2020. 10. 26.






가을철 자동차 관리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고 있는 지금!! 그 계절에 맞는 '내 차 관리' 다들 잘 하시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이 오기전 필요한 가을철 차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점검!!!


여름철에는 휴가와 추석 등으로 인해 장거리 주행이 많아지는 계절이였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점검은 정말 필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꽉 막힌 도로에서는 자동차가 가다 서다를 반복하개 되어 브레이크 패드가 많이 닳게 되죠,,,ㅜㅜ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된다면 제동력이 떨어지고 소음이나 진동이 커져 안전운전을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자동차 운행 중에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 외에도 브레이크를 많이 밟을 일이 생긴다면 꼭 점검 및 교체를 해주셔야 사고율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점검하실때 브레이크 오일도 같이 점검하는 것이 훨씬 더 좋겠죠??







두 번째, 자동차 안개등 점검!!!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새벽과 밤중에 안개가 자주 끼게 됩니다. 도로교통 공단에 따르면 안개가 낀 날의 교통사고 치사율은 전체 교통사고 대비 4배 가까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로 교통법 제 17조에는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100미터 이내인 경우 최고 속도의 50%를 줄인 속도로 운행하여야 한다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안개가 낀 날에는 평소 보다는 시야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속도를 줄여서 운전을 해야 하고, 안개등도 켜 줘야 합니다. 
투과성이 낮아 수분 입자를 뚫지 못하는 전조등과 달리 안개등은 높은 투과성을 가지고 있어 먼 거리까지 빛을 비춰 전방 시야확보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주변 차량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중요한 역할도 같이 하기 때문에 시야 확보를 위한 안개등 점검은 필수!! 가 되겠죠?!!?! 안개등은 전구의 수명보다는 밝기에 신경을 쓰셔야 하기 때문에 전보다 어둡다는 느낌이 드신다면 즉시 교체를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세 번째, 자동차 히터와 후면 유리창의 열선 점검!!!


추운 날씨가 다가오는 만큼 히터와 열선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대다수의 차량은 에어컨과 히터를 하나의 공조기기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 장마시즌과 에어컨 사용으로 
인하여 에어컨 필터에 곰팡이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냥 지나치고 히터를 가동하게 된다면 가동시 따듯한 온도로 인하여 곰팡이가 더 번식을 할 수 있어, 사용하기 전에 
에어컨 필터를 먼저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동차 후면 유리창의 열선도 같이 체크를 해주셔야 하는데, 후면 유리의 경우 히터의 따듯한 바람이 잘 닿지 않아 생기는 서리방지를 위해 열선이 설치된 경우가 많습니다. 봄과 여름에는 열선을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고장 여부를 확인할 일이 없기 때문에 서리가 생기기 전 열선의 작동 여부도 함께 점거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을철 주의 해야 할 점은







네 번째, 도로와 자동차에 쌓인 낙엽 조심하기!!!


가을이 오게 되면 가을의 상징인 낙엽이 도로와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 위에 많이 쌓이게 됩니다. 이때 방치하고 그때 그때 치워주지 않아 진액이 묻어나오게 된다면 도장면(클리어층)손상을 일으키기도 하고, 차량의 보닛이나 앞 유리에 쌓이게 될 경우 시야를 방해하기도 하며, 흡입구를 막아 신선한 공기 유입을 방해하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난 후나 차에 탑승 하기 전에 확인하고 치우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혹시 진액이 묻은 경우엔 알코올, 식초 등을 이용하여 10분 정도 진액을 불린 다음 닦아주시면 비교적 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에 낙엽이 많이 쌓여 바퀴에 달라붙게 된다면 주행 시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마찰력을 떨어뜨려 평소보다 미끄럽기 때문에 낙엽이 쌓인 곳에 주차하는것은 특히 삼가하는 것이 좋고, 낙엽이 많은 도로에서는 감속운전 및 제동거리를 생각하여 앞 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해주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을이 오기전 내 차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ㅎㅎ 
이 글을 읽고 잘 대비 하셔서 사고없는 가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