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와 신차의 장점 단점 비교 !

by O.N.E 2020. 10. 29.











중고차와 신차의 장점 단점 비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와 신차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다들 차를 살때 특히, 첫 차 구매할때 중고차를 사야하는지 아님 신차를 사야하는지 고민이 많이 되실겁니다ㅜㅜ 이 글을 읽고 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 하겠습니다!! :) 


총 2편에 나눠서 중고차의 장단점과 신차의 장단점을 포스팅할 계획이며, 오늘은 먼저 중고차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의 장점







첫 번째,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고차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금액때문입니다. 중고차로 구매하게 되면 금액적인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에 신차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거나 같은 금액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차량을 구매할 수가 있게 됩니다. 







두 번째, 계약당일 탈 수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 계약을 한다고 바로 차를 타고 다닐수 없습니다. 신차는 주문을 하면 납기일이라는 것이 있어 주문을 받고 생산을 하기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고, 혹시라도 재고가 없는 수입차이거나, 특수차량의 경우는 신청후 몇 달을 기다려야만 차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계약을 하면 정비 및 점검 절차 이후 바로 출고가 되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 없이 계약 당일 바로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초보운전도 부담없이 탈 수 있습니다!!

초보운전일 경우 신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사고가 나거나 스크래치가 생길까봐 더 긴장을 하며 타게 되고, 혹시라도 조그마한 흠집이라도 게 되면 굉장히 짜증이 나겠지만 좀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 하시게 된다면 신차보다는 운전하기가 아무래도 조금 덜 부담스러우며 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운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이런 이유로 저렴한 중고차를 사서 연습용으로 타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네 번째, 선택의 폭이 넓어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 그 당시에 출고된 모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고, 간혹 작년 모델의 재고가 남아있을 경우 작년 모델을 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모델과 년식에 제약이 없어 바뀌기 전의 모델까지 다양해 신차보다 확실히 선택과 비교의 폭이 넓습니다. 심지어는 우리 나라에선 출시되지 않았던 모델들도 구매를 할 수가 있고 나의 취향에 맞게 튜닝이 되어 있는 모델까지도 구매가 가능 합니다.


이렇게 중고차의 장점은 크게 4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중고차의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의 단점







첫 번째, 수리이력이 있거나, 수리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중고차의 가장 큰 단점은 '수리'일 것입니다. 중고차는 아무래도 다른 사람이 타고 다녔던 차량이기 때문에 그 사용량에 따라서 수리해야 할 부분이 생기게 되며, 이미 차량을 구입하기 전 수리를 해 수리 이력이 남아있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허위매물과 불법 종사원들에게 속아 구매한 차량에 문제가 있으면 수리비로 큰 돈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일들을 방지 하기 위해선 딜러의 산원증이나 실매물의 유무, 성능기록부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을 하셔야 이런 피해를 방지 할수 있습니다.







두 번째, 원하는 차량 선택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린다!!

중고차는 계약후 바로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계약전 내 마음에 드는 차량을 찾는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내가 원하는 가격에 내가 원하는 차량 선택까지의 과정은 굉장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내가 원하는 사항을 모두 채운 중고차가 없다면 원하는 것을 포기 해야 할 수도 있게 됩니다. 즉 중고차 중 내가 원하는 차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계약 후 바로 주행이 가능 하다 해도 구매를 할 수가 없으니,, 소용이 없겠죠?? :)







이렇게 중고차의 단점은 크게 2가지로 나눠 보았는데, 중고차 구매에 고민을 가지신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하실 수 있기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