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투싼 4세대 과연 살만할까?

by O.N.E 2020. 10. 28.




투싼 4세대 과연 살만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싼 4세대 과연 살만한건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 모델이 오랜만에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로 5년 만에 혁신적으로 진화한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나왔네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외형 디자인이다 라는것을 많이 말하시더군요.
이것도 과연 중고차로 많이 풀릴까요?
어떻게 나왔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확실히 3세대에 비해서 각이 진것처럼 날카롭게 만들어 졌군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쁘지 않은 디자인이지만 다른차량의 모습이 살짝보이네요





디자인은 4세대부터 분리형 헤드램프가 들어가며 현대의 최신 SUV 패밀리룩을 이어가죠.
이제 현대자동차의 모든 SUV 차종에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하게 된거군요!





전면부는 컨셉카인 비전 T하고 비슷하게 나왔네요.





후면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범퍼로 내려갔으며, 전면부는 '비전 T'와 거의 비슷하게 나왔군요.





옆에 각이 있는 모양이 렉서스 SUV 같고 뒷모습은 풍기는 이미지가 랜드로바 SUV 이보크가 살짝 보이는거 같습니다.





투싼 3세대의 디자인과 보시면 확실히 지금 나온 4세대하고는 겉 디자인이 많이 다르다
라는것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테일램프도 그렇고 휠도 그렇고 3세대는 그렇게 각이있는건 아니군요.
4세대에 비해 둥글둥글 하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SUV의 실내는 강인한 이미지와 공간감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고 하지만 4세대 투싼의 실내는 기능성과 세련미의 조화에 둔거같네요.





내부 모습도 많이 달라졌는데요.
각종 신기술이 많이 적용되서 스마트하게 드라이빙을 할수있다합니다.





차량 컬처는 6개가 나와있는데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타이탄 그레이, 아마존 그레이, 팬텀 블랙, 크림슨 레드 이렇게 있습니다.
색상이 많은건 좋지만 제가 좋아하는 차색깔인 파란색이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전작에는 파란색이있엇는데 이번에는 없앳군요.
많이 안팔렷나봅니다.
의외로 파란색 선호하시는분이 계시던데 이번거는 패스하시는분이 있으시겠네요.





무게는 약간 가벼워 졋지만 이번 투싼은 전세대보다 전자이 150mm정도 길어졌습니다!
트렁크 용량이 622L로 한 단계 윗급인 싼타페와 3L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동급 최대 2열 공간은 물론 중형 SUV 급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잘만타면 7인승이 될수도 있을거같습니다.
넓은공간을 활용해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수 있을거 같아보입니다~~


전작보다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 4세대 투싼!


신형 투싼은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경량 차체를 실현해 경량화와 충돌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합니다.
아울러 핸들링, 정숙성, 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기본기들을 개선하기도 햇고요.

연비도 14.8km/L정도면 나쁘지 않은수준이고요.

하지만 옵션추가 안하고 순수 차값이 3500만원 가량이라는데 많이 비싸졋네요.
또 186마력에 2.0디젤 엔진을 우려먹는다고는 하는데 새로운 엔진은 안넣을라하는걸까요...
디자인도 개인적으로는 멋있다고 생각하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이라고 하시네요.
하지만 무엇보다 전작보다 많이 달라진점에서는 3세대보다 많은 메리트가 있는거같습니다.





당장 사야하는게 아니면 나중에 중고차로 많이 풀렸을때 구매하시는것도
좋아보이는 선택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