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와 신차의 장점 단점 비교2 !

by O.N.E 2020. 10. 29.









중고차와 신차의 장점 단점 비교2 ! 

안녕하세요~~!!! 다들 어떤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벌써 올해가 두달 밖에 남지 않았다는게 실감이 나지 않네요,, ㅜㅜ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면서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신차의 장단점을 중고차와 비교하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의 장점







첫 번째, 무상보증기간이 있습니다!!

중고차의 경우 다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혹여 딜러에게 속아 차를 잘못 샀거나 연식이 오래되어 잔고장이 나게된다면 이를 감당해야 하는 수리비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게 되는데 신차로 구매를 하실게 되면, 무상보증기간이 있기 때문에 혹시 문제가 있는 차량을 구입하게 되더라도 일정 기간 동안 무상 수리가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 나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수리비를 내지 않고 차량을 관리 할 수 있게됩니다.







두 번째, 내가 원하는 차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중고차로 먼저 예를 봤을때 만약 중고시장에 내가 원하는 옵션이나 색상이 없다면, 없는 것 하나를 포기하고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차로 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내가 원하는 대로 차량의 색상이나 옵션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취향에 딱 맞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사기를 당할 일이 없습니다!!

신차는 기업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옵션이나 차량의 등급에 따라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그래서 추가한 옵션이나 차량의 스펙에 따라 금액을 지불하시면 되지만, 중고차의 경우 싼 금액으로 손님을 끌어와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다른 차량으로 구매를 강요 한다던지, 또한 자신의 이득을 위해 그 매물의 시세 보다 더 비싼 금액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정해져 있는 신차로 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이런 손해는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신차는 중고차에 비해 결제 수단도 다양하고 정비 서비스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 자금이 없어 많은 금액을 할부로 사야 하는 경우라면 결제수단이 중고차 보다 다양한 신차로 구매를 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신차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신차의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의 단점







첫 번째, 중고차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신차는 다들 아시겠지만 중고차를 구매 하는거에 비해서 취득세와 보험료가 중고차보다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차를 구매를 하게 되더라도 중고차 보다는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고차에 비해 경제적으로 부담이 크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되팔게 되면 손해가 큽니다.

보통 차량을 구매하자마자 되파는 분들은 드물지만, 그래도 내가 뽑은 차가 막상 출고 되어 보니 내마음에 너무 들지 않거나 다른 차로 다시 구매를 하고 싶어 되팔게 된다면 임시 번호판인 상태에서 판매를 한다 하더라도 비용의 15~25%의 손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차를 자주 바꿀 계획이거나 실증이 잘 나시는 분이시라면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것이 금전적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계약 후 출고 되기 까지의 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계약후 바로 차를 가져올 수 있는 중고차와는 달리 신차는 계약 후 주문을 넣어야 생산을 하기 때문에 만약 내가 고른 차가 재고가 없는 수입차거나 잘 생산하지 않는 특수차량일 경우에는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짧은 시간 안에 차가 필요하신 분이시라면 중고차를 구매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신차의 단점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셔서 사고 없이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