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라식라섹 모든것을 파해쳐보자!

by O.N.E 2020. 12. 8.

 
라식라섹 모든것을 파해쳐보자!


하루 반나절을 전자기기와 생활하는 저는 시력이 점점 떨어지고있었어요.
안경을 착용하자니 화장도 해야하고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번거로울까봐 많은 고민을 했죠ㅠ





점점 시력이 저하되는걸 알고 안과를 찾아갔어요!
라식라섹 둘중 시술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어떤 차이인지 몰라 여러분들께도 정보를 공유하려합니다^^





시력이 저하되면 잘 보이지 않아 흔히들 안경을 맞추게 되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맞추고 쓸 수 있어 편리한 점이 있지만 오랜시간 착용하게 되면 여러 불편함을 생길 수 있어요.
대표적인 예로 코 눌림이 생기거나 요즘처럼 추운 날씨가 되면 바깥 온도와의 차이로 인해 김서림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시력교정을 위해 라식라섹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사실 시력이 떨어지는 일은 몇몇 특이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노화가 시작되는 40대부터 발생하고 있어요.
하지만, 사람의 편의를 위한 컴퓨터,스마트폰 그 외 전자 기기들이 등장한 이후로는 조기노안이 급증하게 되었는데요.
조기노안이란 노화가 시작되는 연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시력이 저하되는 상태를 말해요!





렌즈를 이용하자니 평균 권장시간이 6시간이라 시간이 지날수록 뻑뻑하거나 건조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되죠 ㅠㅠ

해서 오늘은 라식라섹 비교를 통해 어떤 이점이 있는지 꼼꼼하게 알아볼께요^^





라식라섹 모두 각막 실질 부위에 미리 목표한 양의 레이저를 조사하여 굴절 이상을 교정한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기 위해서는 실질 부위에 겉으로 드러내야 하는데 실질부위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두 수술의 가장 큰 차이점이 됩니다.




라식은 어떤 수술인가요????


 


시력이 저하된 경우를 살펴보면 근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원시나 난시 등 같은 시력장애를 갖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이러한 상태를 개선하는데 가장 흔하게 적용되는 방법이 바로 라식인데요.
이 방법은 위의 장애를 개선하는 굴절 수술 중 하나로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이 가장 많아요!
라식은 라섹과 비교하여 시력회복 기간이 빠르고 수술 후 통증이 적은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강한 외부 충격으로 각막 이탈이 발생할 위험성이 있다는 단점도 있답니다.
여기에 각막 두께가 얇거나 고도근시를 가진 환자분의 경우에는 진쟁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라섹은 어떤 수술인가요????


 


라식이 힘들다는 진단이 내려지면 주로 라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기존에는 벗겨내는 도구가 레이저가 아닌 알코올이였습니다.
물론 이 방법을 통해서도 시력 교정은 가능했어요!
하지만 일부에서는 회복되는 과정에서 야간 눈부심을 느끼게 될 수 있고 밤에 운전을 하거나 활동을 하는 일에 제약이 따르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레이저를 이용하는 덕분에 각막 상피제거가 정교해지게 되었으며 그 결과 알코올에 비해 통증이 적도 회복이 빨라졌다고 해요.
라섹은 실질은 포함하지 않고 각막 상피만 벗겨낸 후에 드러나는 각막의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근시,난시를 교정하는 수술 방법 이에요.
라섹 후에 사후문제점이 발생할 위험이나 절편을 만들지 않아 각막 보존이 가능하고 절편이 밀리거나  이탈할 위험이 거의 없다고 외부 충격에 강한 장점이 있지만만 비해 회복시간이 오래 걸리고 사람에 따라 통증이 뒤뜨른다고 해요.
각막이 얇고 두꺼운 안경을 쓰시는 분들에게 고려해볼수 있어요.
또 활동성이 높고 눈을 다칠 위험성이 다분한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는 외부 충격에 강한 라섹 수술이 알맞아요.
또한 라섹은 라식에 비하여 수술 후 안전성이 좋지만 피부가 재생되듯이 벗겨낸 각막 상피가 다시 재생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력회복력이 더딘 편이죠ㅠ 
또한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보호렌즈를 착용해야 하며 렌즈 제거 후 상피가 건조해지면서 상처가 나거나 아물기 까지 통증 유발이 될수 있어요.





또한 절편을 만드는 과정에서 안압 상승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녹내장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상담을 충분히 진행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시력교정술은 아무리 수술이 잘되어 시력이 좋게 나와도 안구건조증과 빛번짐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라섹은 각막혼탁,

라식은 절편 관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위의 내용보다는 난시를 효과적으로 교정하고 싶거나 각막 진형과 두께 등 전체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자신의 눈에 적합한 맞춤형을 

원하시는 분들은 라식을 이용해보는것도 도움이 되요!(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떤한 수술이 더 위험하거나 안전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워요!
눈의 전안부인 각막을 절삭해서 굴절도를 조정해야하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차이점이 분명하므로 

내 눈에 알맞은 수술이 무엇이냐를 찾는것이 좋아요!




과거에는 서로에게 라식라섹을 해주는 일이 흔하지 않았어요!
그러나 지금은 다양한 연령대에서 시력교정에 대한 문제를 두고 많은 말들이 오고 간다는 것을 주변에서 쉽게 들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는 라식라섹이 기존보다 시력이 저하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라 해석할수 있어요.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번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대한 경각심을 갖을 필요가 있으며 시력교정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무작정 진행

하기 보다는 비교 분석을 통해 하나부터 천천히 진쟁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가 될수 있을꺼에요^^





라식라섹 특징과 장단점이 있으므로 충분하게 상담한 뒤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받는것이 중요하니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