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뇨에좋은차 함께 마셔요~~!!

by O.N.E 2021. 1. 27.

 

 

 


당뇨에좋은차 함께 마셔요~~!!


오늘은 저번 당뇨초기증상의 2탄으로 혈당을 낮춰주는 차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당뇨초기증상 보러가기powerst.tistory.com/entry/%EB%8B%B9%EB%87%A8%EC%B4%88%EA%B8%B0%EC%A6%9D%EC%83%81-%EB%AA%A8%EB%A5%B4%EA%B3%A0-%EC%A7%80%EB%82%98%EC%B9%A0-%EC%88%98-%EC%9E%88%EB%8B%A4

 

다들 알고계시다시피 당뇨가 있는 사람이라면 혈당관리를 반드시 해주셔야 하는데, 혈당관리를 잘 해주지 못할 경우엔 심각한 상황까지 갈 수가 있기 때문이죠. 
이처럼 혈당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식단 조절과 관리를 해주셔야만 해요. 
물론 꾸준하게 운동도 해주셔야 하죠.^^

가끔 티비를 보다보면 당뇨를 개선한 분들이 나오시는데, 개선한 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집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을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며 건강한 생활을 하신다는 거예요.
이런 것들을 보면 평소 우리의 식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도움이 되는 많고 많은 음식 중 당뇨에좋은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구기자차


3대 명약으로 진시황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구기자는 베타민, 루틴, 다당류, 베타시토스테롤, 미네랄 등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 신농본초경에도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구기자에는 사과보다 3.5배 더 많은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섬유질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에도 좋은 차예요.
이 구기자 안에 들어있는 다량의 루틴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저혈압인 분들에게도 좋다고 해요.





2. 여주차


"먹는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주에는 식물성 인슐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 치료제로 아주 좋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의학 전문가들은 여주에는 천연 식물성 인슐린의 함유량이 높아 꾸준히만 섭취해 준다면 전문의약품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을 정도로 당뇨에 좋다고 말했다고 해요.

특히 열매와 씨에 다량의 카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포도당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주고 당분이 체내에 재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주어 체내 혈당을 안정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그러니 여주차를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복용해준다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예요.





3. 오미자차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오미자는 이미 당뇨에좋은차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오미자는 인슐린 기능을 무려 50배나 활성화시켜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혈류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혈압도 안정되게 해준다고 해요.
이뿐만아니라 기관지를 보호해주고 민성 피로 회복, 기억력증가,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좋아서 꼭 당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함이 아니더라도 평소 오미자차를 즐겨드시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오미자는 단맛, 쓴맛, 짠맛, 신맛, 매운맛 이 5가지의 맛이 다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해요.





4. 칡차


예로부터 단순히 식재료로 쓰이는 것이 아닌 귀한 약재로 쓰였던 칡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혈당을 올리는 당질이 천천히 소화되어 흡수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한 혈당을 높이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주어 당뇨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죠.

칡차의 경우 쓴맛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꿀이나 설탕을 넣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혈당을 낮추기 위해 먹는거니.. 왠만하면 꿀이나 설탕을 넣지 않고 드시는것이 좋겠죠?



5. 메밀차


구수한 맛이 일품인 메밀에는 아미노산과 더불어서 다양한 영양소들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에 굉장히 좋은데요.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죠.

그외에도 파고피린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억제와 혈당 감소, 체중 감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요즘에는 녹차나 둥글레차 등과 같이 티백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꾸준하게 마셔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6. 천마차


천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은 항산화계를 강화시켜주어, 췌장 세포의 괴사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고, 당 수치를 조저해주는 효능이 있어 차로 만들어 마시면 당뇨에 좋다고 해요.
이뿐만아니라 게스트로딘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해 혈관을 넓혀주며,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각종 혈관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외에도 천마는 중풍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이기도 하고, 당뇨와 더불어 뇌졸중예방, 치매예방, 고혈압예방, 항암효과 등 굉장히 많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죠.
당뇨에좋은차일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좋은 차이니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7. 뽕잎차


뽕잎차는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당뇨에 좋은 대표적인 차 인데요.
"천연 당뇨 치료제"라고 불려왔을 만큼 당뇨 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동의보감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동의보감에 따르면 "소갈증 증세에 탁월하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소갈증 = 당뇨)

이처럼 뽕잎은 당뇨예방은 물론 혈당을 떨어뜨려주는 성분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에 아주 좋다고 하니, 꼭 당뇨가 아니더라도 혈관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뽕잎을 우려낸 뽕잎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예요.





오늘은 이렇게 총 7가지로 당뇨에좋은차를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린 차들은 당뇨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 건강에도 굉장히 좋은 도움을 많이 주는 차들이니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당뇨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으로 당뇨에좋은음식에 대해서 포스팅 할 예정이니 3편도 많이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부디 모든 분들이 당뇨와 같은 성인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