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양배추즙 효능. 알고보니..!!

by O.N.E 2021. 4. 12.







양배추즙 효능. 알고보니..!!


흔히 위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양배추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음식인데요.
보통은 쌈이나 샐러드 재료로 많이 쓰이는데, 요즘에는 즙으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게 몸 건강을 챙길 수 있게 되었어요.
특히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와 비타민K는 몸 속 염증 등으로 인해 생기는 출혈을 지혈해주는 효능이 있어 염증질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사실 이 양배추는 염증이나 위장 보호 외에도 굉장히 많은 효능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하나하나 짚어보고 챙겨먹도록 같이 노력해봐요!!





1. 지혈효과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양배추 안에 들어있는 비타민K는 혈액을 응고해주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외부에 생긴 상처나, 몸 안에 생긴 상처들에 의해 출혈이 일어났을때 양배추를 먹어주면 지혈을 도와준다고 해요.
특히나 건조한 환절기때나 겨울에 양배추를 섭취해 주면 기관지가 건조해지고 약해지면서 생기는 코피나 몸속 염증으로 인한 출혈을 개선 및 예방해준다고 해요.

양배추를 쌈이나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어도 되지만 양배추를 착즙한 양배추 즙은 따로 소화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더 빠르게 흡수되어 효과가 가장 빠르게 나타난다고 해요.





2. 위장질환 개선 및 예방


양배추즙 효능으로는 위장질환 개선 및 예방이 있는데요. 
양배추에는 위장의 점막 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그 부분을 회복시켜주고, 궤양처럼 구멍이나거나 음푹 파인 부분의 회복을 도와주는 비타민U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위장질환을 개선해주는데 능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요즘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역류성 식도염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식도의 점막과 위장이 손상되는 것인데, 비타민U와 비타민K가 이런 부분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을 개선 시켜주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3. 항암효과


양배추에는 장 속 유해한 세균들을 제거해주고 장내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발암물질을 제거해주는 성분인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뛰어난 항암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또한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암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을 주는 인돌-3-카비놀 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실제로 미국 미시간대학교에서 일주일에 3번이상 양배추를 섭취한 여성과 양배추를 섭취하지 않은 여성을 비교해봤을때, 일주일에 3번이상 양배추를 먹은 여성이 먹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생 위험이 무려 60%나 낮아졌다고 하네요.
이처럼 꾸준히만 챙겨 먹어준다면 양배추즙 효능을 무시할 수 는 없을 것 같아요.





4. 피부미용


위장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피부톤도 칙칙해지고 뾰루지, 잡티 등이 올라오기 마련인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A, C, B1, B2, B6 등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뾰루지와 잡티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보습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뿐만아니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항균활성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드름균에 양배추 추출물을 투여해보니 무려 93%의 여드름균이 사라졌다고 해요.
이렇듯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꾸준히 챙겨먹다보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좋아진다고 하네요.





5. 골다공증같은 뼈 질환 개선 및 예방


양배추즙 효능으로는 골다공증과 같이 뼈의 골밀도가 낮아져 구멍이 뚫리거나 쉽게 부러지는 뼈 질환들을 개선해주고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뼈에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칼슘이 멸치나 우유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을 하나 짚고 넘어가자면, 
칼슘이 많이 들어있다고 무조건 뼈에 좋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는 우리 몸에 비타민K가 부족하게 되면 칼슘을 흡수하지 못하고 체외로 배출시켜버리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양배추는 비타민K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먹었을때, 칼슘이 우리 몸속에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이런 뼈질환에 좋은 것이라고 해요.





6. 빈혈 예방


혹시 자신이 임신을 했거나 가족, 지인들 중에 임산부가 있다면 양배추를 필수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뱃 속 아기와 산모를 연결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계의 손상을 방지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엽산이 양배추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만약 엽산이 부족해지게 되면, 이 신경계에 손상을 방지해 줄수가 없기 때문에 태아에게 아주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적혈구를 생산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철분 역시 양배추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임산부에게 중요한 성분인 엽산과 철분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있다고 해요.
꼭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양배추는 모든 빈혈환자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하니,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겠죠?





위의 6가지 효능들 외에도 더 많은 효능이 있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대표적인 양배추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말씀드렸듯이 양배추를 샐러드나 요리에 활용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으나, 양배추를 착즙해서 만든 양배추즙을 먹었을 때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간편하게 아침에 한포씩 즙으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다들 양배추즙 (먹어본 결과.. "네이처홀"에서 판매하고 있는 '찐해요 양배추즙'이 제일 괜찮았어요!!) 챙겨드시고 어제보다 더 건강한 오늘을 살아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