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순금한정판 비싸긴한데 과연...?

by O.N.E 2020. 12. 30.

 

 

순금한정판 비싸긴한데 과연...?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신기한걸 보게됐습니다.
3가지의 it기기에서 순금으로 칠해진것도아닌 구성된(?) 갤럭시s21울트라, 에플 에어팟 맥스, ps5 순금한정판을 봤기때문입니다.
이 3가지 전부다 러시아에있는 캐비아에서 만든건데 이 회사는 금, 가죽이나 보석같은 희귀한재료로 커스터마이징하는 회사로 유명한곳입니다.
처음에는 도색인줄알았는데 도색이 아닌 진짜 순금이어서 놀랐습니다.
기존에 있는 버전과 어떻게다른건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금같이 고급스럽고 내구성 있는 소재로 스마트폰을 장식한 것으로 알려진 캐비아는 다음 달에 출시 예상되는 삼성 갤럭시 S21 시리즈인 갤럭시 S21 울트라를 앞두고 삼성의 새로운 톱모델 한정판을 디자인했습니다. 
장치의 뒷면에는 '21'이라는 숫자가 새겨져있는 반짝이는 순금으로 캐비아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S21 울트라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캐비아의 장인이 한땀한땀 손수 점검을 하고 뒷부분은 단단한 18캐럿 금으로 만들어졌다고합니다.
가격은 77,000달러 가량으로 형성을 했다고합니다.
이렇게 특별한 스마트폰을 전세계에서 1개만 생산한다고하네요.
한화로 1억원 정도하는 스마트폰은 전세계최초인거같네요.
크으 전화받을때 저거 주머니나 가방에서 스윽꺼내면 글로벌 인싸가능할거같습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갤럭시 S21 울트라하고 동일하다고합니다.
한정판의 앞면은 다음 달 말부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S21 울트라와 동일하고 휴대폰에는 40 메가 픽셀 펀치 홀 카메라가 장착된 6.8 인치 QHD +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갤럭시S10으로도 한정판을 만들었다고하는데 저는 들어본적이없네요.
저한테 살기회를 준다고해도 저만한자금이 없어서 저는 그냥 포기할거같네요 ㅋㅋㅋ


"애플 에어팟 맥스"





이번 순금한정판 에어팟 맥스는 악어가죽으로 만든 헤드밴드가 달려있으며 18캐럿 금이 박힌 헤드폰이라고합니다.
에어팟이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무선이어폰이라고 봐도되죠.
애플에서 최초로나온 에어팟맥스는 권장가격이 630유로인데 이번에 캐비아에서 순금을 무려 830g가량 들어갔다고합니다.
 




이번에 만든것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의 색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기존 프로맥스와 똑같은 성능이지만 순금한정판인 덕분에 만만치가 않죠.
무려 108,000달러라고 라고하네요?
일단 기본버전이 630유로면 한화 84만원가량인데 순금 830G이 들어갔다했죠?
현재 한화로 1억 4400만원이네요 진짜 어이가 없는 수준입니다.





일반 에어팟 맥스와 마찬가지로 캐비아는 무선 헤드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부드럽고 콤팩트 한 스마트 케이스를 제공한다고합니다.
이것도 금으로 만든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 케이스는 충전기 역할도 하는데 헤드폰의 배터리 수명은 20시간이라고 합니다. 


"PlayStation5"





가장 고급스럽고 지금까지 가장 비싼 PS5에는 순금이 무려 20KG이나 있다고합니다.
콘솔에 아름다운 질감과 함께 여분의 볼륨 감을 주는 3D 디자인을 선택하고 18캐럿 금으로 8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된다 합니다.
이렇게 만드려면 30KG을 사용했다하지만...실제로는 20KG이네요 ㅋㅋㅋ





금광석의 독특한 기하학과 바위의 우아한 윤곽에서 영감을 받아서 PS5 한정판에는 "Golden Rock"이라고 이름을 넣었다고 합니다.
함께 제공해주는 게임패드도 장인이 관리했다는데 그립은 악어가죽으로 만들었고 터치 패드에는 콘솔 스타일의 금색 인서트가 있다고합니다.





캐비아 측에서 소매가를 발표는 안햇지만 세상에서 제일비싼 콘솔이며 대충예상이 가능합니다.
외국기준 금의 가격은 KG당 약 5만유로 한화로 약 7천만원에 달하는것입니다.
근데 여기에 20KG이 들어간거보면 100만유로는 가볍게 넘을거같습니다.
한화 15~20억가량하는 콘솔은 난생 처음보는거같네요.
2개의 컨트롤러도 준다고하니까 이것도 포함하면 대략 20억될만 한거같습니다.
이것도 전세계에서 1개만 생산된다고하니까 매우 희귀한 사람으로 불릴거같습니다.





하지만 금값도 저렇게 비싼데... 당첨이된다해도 돈많은분 아니면 절대로 못구할거같습니다.
저 3개를 다살수 있다고 가정하면 적어도 25억의 여유자금이 있어야 다 구할수있겟네요 ㅋㅋㅋ
진짜 터무니가 없는 금액이네요.




애초에 비싼 금으로 치장을 하고 전세계에서 총4개가량만 만들기때문에 희귀성을 자랑하지만... 저라면 아무리 많은 돈이있다하더라도 구하려고 하진않을거같네요.
뭐 물론 저걸구할만큼의 자본이 있는거도 아니고요 ㅠㅠ
굳이 금으로 했어야했나 싶었나 했지만 결국 부의상징은 금인만큼 순금한정판으로 만들어서 해놓은거겠죠.
아마 저게 공식발매가 된이후에는 도금으로 해놓고 파는사람도 많아질거같네요.


 

댓글